HOME > 생활 > 상식 > 나이를 말해주는 목주름...예방이 관건!.

나이를 말해주는 목주름...예방이 관건!.

2018년02월12일 11:06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조회수:98

목피부는 얼굴피부보다 얇고 피지선이 적을뿐만아니라 신진대사가 활발하지 못해 주름이 쉽게 생긴다. 한번 생긴 목주름은 잘 없어지지 않기에 예방이 중요하다.

높은 베개를 사용하지 않는다

평소에 높은 베개를 베거나 자주 비스듬히 누워있으면 목주름이 쉽게 생긴다. 너무 높은 베개는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목근육이 긴장된 상태로 오래 지속하여 목주름을 생기게 만든다. 따라서 베개의 높이는 누웠을 때 몸과 수평이 될 정도가 적당하다.

목에도 자외선차단제를 바른다

자외선은 피부로쇠를 촉진시키는 중요한 원인이다. 따라서 평소에 보습크림이나 영양크림은 물론 목까지 자외선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한다. 또한 임신전후나 살까기전후에는 급격한 체중감량으로 목주름이 쉽게 생길수 있기에 목부위에 바르는 전문용크림을 꼭 발라야 한다. 보습크림, 영양크림 등을 바른후 목에서 턱으로 쓸어내듯 안마하면 주름이 생기는것을 방지할수 있다.

목도 클렌징(洗面奶)으로 씻어야 한다

목도 잘 씻지 않으면 각질이 쌓여 주름이 쉽게 생긴다. 얼굴을 씻을 때 목도 함께 씻어야 한다. 자극이 적은 클렌징으로 목을 씻은후 미지근한 물로 충분히 헹궈야 한다. 목욕할 때는 때밀이로 너무 심하게 목을 비비지 말아야 한다.

엎드려자지 말아야 한다

엎드려자는 습관은 목피부에 과도한 긴장을 주어 로쇠를 촉진한다. 목이 구부정하면 주름이 쉽게 생기므로 평소에 목과 어깨를 꼿꼿하게 펴는 자세를 유지한다.

실내습도를 적절히 유지한다

피부를 위해서 실내 적절습도를 유지하는것이 좋다. 실내습도는 40~50%로 조절하는것이 좋다. 특히 겨울에는 건조해지지 않도록 가습기나 젖은 수건, 화초 등으로 적절습도를 유지하는것이 좋다.

목과 어깨운동을 해야 한다: 자주 목을 뒤로 젖히거나 목을 상하좌우로 당기면 목뿐만아니라 턱선도 함께 당겨주어 목은 물론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것을 방지할수 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문화]
태그: 나이를 말해주는 목주름... 예방이 중요하다.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