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상식 > 잔류농약 말끔히! 과일, 채소 안심 세척법(2)

잔류농약 말끔히! 과일, 채소 안심 세척법(2)

2018년06월12일 14:38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36

◆껍질채 먹는 사과, 고추

깨끗한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는 게 가장 좋다. 겉에 기름기가 있는 오염물질이 묻어있다면 베이킹소다 녹인 물이나 쌀뜨물을 사용한다. 사과는 움푹 들어간 꼭지 부분에 농약이나 유해물질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있으니 되도록 이 부분은 먹지 않는 게 좋다. 고추는 끝부분에 농약이 남아있다고 알려져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다. 깨끗한 물에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씻는 것만으로도 충분하다.

◆깨잎, 상추, 양배추, 양상추

잔털, 주름이 많은 깨잎과 상추는 다른 채소보다 더 충분히 씻어야 한다. 깨끗한 물에 5분 정도 담갔다가 한장씩 흐르는 물에 다시 씻는다. 흐르는 물에 씻는 시간은 30초 정도가 적당하다. 양배추, 양상추처럼 덩어리로 뭉쳐있는 잎채소는 겉에 묻어있는 농약과 이물질을 없애기 위해 가장 겉에 있는 잎 2~3장을 떼여내고 씻는다. 잎을 지탱하는 심을 잘라내고 한장씩 떼여내 찬물에 잠간 담갔다가 흐르는 물에 다시한번 씻어낸다.

◆파

대파, 쪽파는 땅에 꽂혀있는 뿌리 부분에 농약이 많이 묻어있을 거라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실제로는 뿌리보다 잎에 농약이 남아있을 가능성이 높다. 파를 씻을 때는 시든 잎과 겉장 하나 정도를 떼여내 버리고 뿌리쪽은 부드러운 솔로 흙을 털어낸 후 흐르는 물에 씻는다.

◆오이

흐르는 물에 오이 표면을 스펀지로 문질러 겉에 붙은 오염물질을 닦아낸 후 굵은 소금을 뿌려 살살 손으로 문질러 2차로 세척한다. 그 후 다시한번 흐르는 물에 소금이 제거될 때까지 씻으면 말끔히 씻을 수 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문화]
태그: 물에  흐르  상추  담갔  약이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黄山黟金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