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교육 > 이색 대학입학통지서 인기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이색 대학입학통지서 인기

청화대학 북경림업대학 등 인기

2018년08월08일 09:41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618

대학입학통지서까지 받아든 고3 수험생들의 얼굴이 활짝 피여났다. 올해 대학입시에서 그야말로 ‘대박’을 터뜨린 연변1중은 7월 중순부터 전국 각지로부터 대학입학통지서가 눈송이처럼 날아들어 련일 싱글벙글이다.

그중 이색적인 대학입학통지서들도 있어 희열에 색채를 더해주고 새내기 대학생들에게 한결 설레임을 안겨주고 있다.

4일, 연변1중 교무처 전춘호 부주임을 통해 알아본 데 의하면 올해 대학입시에서 716점의 성적으로 전 성 최고점수를 기록한 3학년 8학급의 최수정을 비롯해 연변1중 8명 학생이 청화대학 입학통지서를 받아쥐였다. 올해의 청화대학 입학통지서에는 3D 교문이 턱하니 나타나 인터넷상에서도 뜨거운 화제로 떠올랐다. 청화대학 사생들이 창의적 발상으로 제작한 입학통지서와 함께 신입생들에게 증정하는 여러가지 도서들도 있어 인생의 중요한 관문에 들어선 신입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연변1중에서는 또 8명의 학생이 최고의 명문 북경대학으로부터 영광스러운 교문사진과 함께 ‘신입생에게 전하는 편지’가 담긴 뜻깊은 입학통지서를 받아안았다.

올해의 대학입학통지서중 북경림업대학의 ‘신념의 씨앗’ 주제의 통지서가 주목받고 있는데 연변1중에서는 3학년 4학급의 김염정 학생이 이 통지서를 받아쥐였다. 설계감각이 돋보이는 이 통지서는 짙은 록색을 주요 색조로 하고 대지를 금색, 별하늘을 은색으로 하여 ‘씨앗’이 천지공간에서 생장하는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이외에도 활판인쇄공예를 선보인 북경공업대학의 통지서, 죽순대로 제작된 절강농림대학의 통지서, 앨범처럼 소장하기 좋은 장안대학의 통지서, 도금공예로 만든 사천대학의 통지서 등이 독특하고 이색적인 디자인과 제작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섬서사범대학은 여전히 서예가나 교수들이 친필로 쓴 통지서를 내보냈고 복단대학은 년하장 형식으로 만들었다.

기나긴 12년간의 기초교육단계의 학습을 마치고 인생의 첫 중요한 시험인 대학입시를 거쳐 자기의 꿈과 미래를 향해 힘차게 들어서는 배움의 전당 대학교는 그만큼 신입생들에게 설레임을 안겨주고 먼 후날 인생의 려정에서 소중한 추억의 한페지로 깊이 아로새겨진다. 대학교들의 입학통지서 설계, 제작 열정과 중시도, 사명감도 갈수록 높아가고 있으며 점점 인문화되여가고 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12  716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