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교육 > 연변도서관서 서예가들 '복 맞이, 봄 맞이' 주련 증정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연변도서관서 서예가들 '복 맞이, 봄 맞이' 주련 증정

2019년01월30일 10:16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 APP   조회수:1764

연변도서관 '복 맞이, 봄 맞이'주련증정활동이 29일 연길에서 있었다. 

연변도서관 일층 대청에서 서예가들이 정성을 들여 하나하나의 주련을 쓴다.  아직 이른 시간이지만 많은 시민들이 주련을 받고자 번호표를 가지고 기다리고 있다. 주련을 받은 시민들은 한켠에서 사진을 찍으며 기념을 남긴다. 

시민 무선생은 <매년마다 주련을 사거나 제가 직접 썼습니다. 이번에 서예가들이 주련을 써준다 해서 아침 일찍부터 와 기다렸습니다. 서예가들이 직접 현장에서 쓴 주련을 받으니 너무 기쁩니다. 이 주련을 집에다 붙이고 음력설을 맞이하겠습니다>고 표했다.  

     시민 마녀사는 <서예가들이 현장에서 주련을 써주니 명절 분위기도 나고 전통문화도 느낄수 있어서 좋습니다>고 기뻐하며 말했다. 

    독자들로 하여금 우수한 전통문화를 계승하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마련하기 위한데 취지를 둔 주련증정활동은 연변도서관의 '책향기 연변을 건설하고 문화새해를 맞이하자'를 주제로 한 명절맞이 계렬활동의 하나이다.

연변도서관 사회교육부 사업일군 김송훼는 연변도서관에서는  2017년부터 이 활동을 시작했는데 효과가 좋아서 계속 조직하고 있다면서 서예가협회의 선생님들을 초청해 현장에서 무료로 독자들을 위해 주련을 써주어 독자들의 환영을 받고있다고 소개했다. 

    연변도서관에서는 또 사업일군들을 조직해 사회구역과 가두에도 주련을 전해주게 된다.

라지오조선어종합채널 렴향란 기자

사진출처: 장상연변 APP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민연]
태그: 2017  29  APP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