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경제 > 주정부와 길림대학 전략합작 전개

주정부와 길림대학 전략합작 전개

2017년12월01일 09:12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134

11월 30일, 주정부와 길림대학 전면적 전략합작 협의 체결 및 대상접목 대회가 연길에서 있었다. 성당위 상무위원이며 주당위 서기인 강치영이 대회에 출석하여 축사를 하고 협의 체결을 지켜봤다. 길림대학 교장 리원원이 축사를 함과 아울러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인 김수호와 함께 쌍방을 대표하여 협의를 체결했다. 부주장 주금성이 체결식을 사회했다.

강치영은 주당위, 주정부를 대표하여 체결식에 출석한 리원원 교장 일행에 환영을 표하고 전략합작 협의의 체결에 열렬한 축하를 보냈으며 길림대학이 장기간 연변에 대한 관심, 중시와 지지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성부급 중점대학과 합작을 전개한 것은 자치주 창립 65년래 처음이며 기필코 연변의 발전력사에 새겨질 것이다. 길림대학은 국내에서 현재 운영규모가 가장 큰 중점대학으로서 학과가 구전하고 학문연구가 엄밀하며 개방적이고 고층차인재가 많으며 성과는 중외에 널리 알려지고 길림성의 ‘금간판’이다. 71년의 발전을 거쳐 길림대학에서 양성한 각종 인재는 국가의 정치, 경제, 문화, 과학교육 각 분야의 고층에 퍼져있으며 경제, 사회 발전을 추동하는 중견골간으로 되였다. 다년간 길림대학은 아낌없이 변강민족지역을 지지하고 연변의 인재 양성, 간부대오 건설, 과학기술 진보, 경제, 사회 발전에 대체할 수 없는 공헌을 했다.

강치영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연변과 길림대학의 전략합작은 쌍방이 정성들여 계획하고 여러차례 협상하고 공동으로 노력하여 이룩한 풍성한 성과이며 쌍방이 19차 당대회 정신을 관철, 시달하는 구체적인 행동과 실무적인 조치이며 더우기는 연변이 높은 곳과 련계를 맺고 혁신발전의 새로운 실천을 시작하는 중요한 기점이다. 각지가 앞다투어 발전하는 추세, 연변이 구조를 조절하고 전환 발전하는 새로운 목표에 직면하여 연변은 길림대학을 빌어 자체의 발전공간을 전면적으로 확장하고 지식과 과학기술이 생산력으로 전환시키는 소중한 기회를 전력으로 추진하기를 희망하며 길림대학과 전략합작을 전개하고 혁신구동, 정산학연결합을 실현하며 길림대학의 인재, 지력, 과학기술 우세와 연변의 자원, 산업 우세가 ‘화학반응’을 일으키기를 희망한다. 쌍방의 심층합작은 길림대학이 ‘두가지 일류’목표를 실현하고 세계 최고학부를 건설하며 연변이 발전방식의 더욱 좋은 전환, 내적 동력의 진일보한 가지속, 품질효익의 더욱 빠른 제고를 실현하는 데 모두 아주 큰 추동작용을 발휘할 것이다. 연변은 굳은 결심, 착실한 조치, 량질의 봉사로 길림대학과의 합작을 실무적으로 추진하고 제반 합작사항이 우리의 공동한 노력하에 뿌리내리고 열매를 맺도록 할 것이다.

리원원은 축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국가와 지방의 경제, 사회 발전을 위해 봉사하는 것은 길림대학의 중요한 직책과 사명담당이고 혁신구동전략, 개방활교 전략을 실시하는 필연적인 선택이다. 길림대학은 연변과의 합작을 고도로 중시한다. ‘길림대학 길림발전 및 동북진흥 봉사 행동계획’의 중요한 구성부분으로서 길림대학과 연변의 제반 합작도 점차 열매를 맺고 있다. 주당위, 주정부와 새로운 전략합작을 전개하는 것은 길림대학이 19차 당대회 정신을 깊이 관철, 시달하고 변강지역, 민족지역의 가속발전을 더욱 힘써 지지하는 중요한 조치이며 쌍방이 공동으로 새시대 학교와 지방이 합작, 호혜호리하는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것을 표징한다. 쌍방의 전략합작 협의의 체결은 반드시 길림대학과 연변의 ‘공헌으로 공동건설을 촉진하고 호혜로 합작을 촉진하며 합작으로 발전을 촉진’하는 새로운 국면을 개척할 것이다. 길림대학은 쌍방의 실무합작을 적극 추진하고 인재양성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며 연변의 경제, 사회 발전에 지속적이고 능률적인 인재, 지력 지지를 제공할 것이다. 과학기술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연변경제의 전환승급에 조력할 것이다. 인문사회과학 우세를 충분히 발휘하고 주정부와 관련 분야에 자문봉사를 제공할 것이다.

체결식에서 김수호와 리원원이 각각 주정부와 길림대학을 대표하여 향후 5년 전면 전략합작 기틀협의를 체결하고 주 관련 부문 책임자와 길림대학 관련 부문의 책임자가 대상합작 협의를 체결했으며 주 관련 기업 책임자와 길림대학 관련 부문의 책임자가 대상합작 협의를 체결했다.

길림대학 부교장 정위도, 길림대학당위 부서기, 부교장인 왕리봉, 길림대학 과학기술개발중심 주임, 공업기술연구총원 원장인 정세해, 주당위 비서장 최광덕, 주정부 비서장 소경량이 체결식에 출석하여 협의 체결을 지켜봤다. 주 직속 관련 부문 책임자, 각 현, 시 정부 주요 책임동지들이 체결식에 출석했다.

고운 기자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배성란]
태그: 주정부와 길림대학 전략합작 전개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