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경제 > 룡정 구체조치 강구해 귀향 창업 취업 추진

룡정 구체조치 강구해 귀향 창업 취업 추진

2017년12월07일 08:25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116

최근들어 룡정시에서는 귀향창업정책시행, 인재영입, 홍보 등 복합적이면서도 구체적인 조치로 외출자의 귀향창업을 추진하면서 지역내의 취업촉진은 물론 산업발전까지 이루고 있다.

우선 귀향창업자에 대하여 창업과 관련된 융자정책을 실시하면서 기존 복잡하였던 소액담보대출을 간소화하였고 기존 6만원의 개인대출한도를 10만원으로 상향조정하면서 귀향창업자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였다. 그 결과 최근 2년간 귀향창업자의 소액담보대출잔액은 3326만원에 이르렀고 349명이 성공적으로 창업을 하게 되면서 1149개의 일자리가 창출되었다.

한편 귀향창업자의 창업성공률을 높이기 위하여 창업 전단계에서 기능강습, 창업항목지도, SYB강습 등의 목적성이 강한 내용의 강습을 개설하여 창업성공률을 높였고 성, 주에 3호의 귀향창업대표기업을 추천, 성급 및 주급귀향창업기지에 선정되면서 최고 20만원의 지원금을 받기도 하였다.

인재영입에 있어서는 장춘과학기술학원, 연변직업기술학원 등 학교와 협력하면서 중점기업에 대학생실습훈련기지를 설립, 학생들의 창업성공률도 높이는 한편, ‘귀향창업춘풍행동’을 전개하면서 졸업생에 정책, 지도, 일자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였다. 또한 당위 조직부문과 공동으로 <룡정시귀향창업정책수첩>, <룡정시귀향창업항업지도수첩>을 편찬하여 3195개의 일자리와 창업항목을 홍보하는 한편 TV, 인터넷 신문 등 매체를 리용하여 정책홍보와 자문을 진행하였다.

이 시에서는 귀향창업과 관련된 정부의 서비스기능을 확대하기 위하여 13개 사회구역과 65개의 행정촌에 봉사소를 구축하여 귀향인원들에게 창업지도, 항목추천, 직업소개 등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귀향창업정책이 제때에 시행되도록 하였고 기층 봉사소를 통한 조사를 진행, 창업수요와 취업상황에 따라 동태적인 관리를 진행하였다.

정은봉 기자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리영철]
태그: 룡정 구체조치 강구해 귀향 창업 취업 추진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