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감성 > 만혼 자녀 둔 부모의 후회는?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만혼 자녀 둔 부모의 후회는?

2018년02월13일 09:01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87

만혼 아들과 만혼 딸을 둔 부모 424명(만혼 아들 및 만혼 딸을 둔 부모 각기 212명)을 대상으로 “만혼의 자녀를 보면서 부모로서 가장 후회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만혼 아들을 둔 부모는 “사회에 적응할 수 있게 남들보다 공부를 좀 더 시키고 용기 있게 키웠더라면 로총각으로 늙지 않았을 것이다.”고 후회하였고 만혼 딸을 둔 부모는 “성형을 해서라도 좀 더 예쁘게 키웠더라면 시집을 잘 갔을 것이다.”고 후회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남성은 풍부한 지식과 실력, 남성다운 성격이 겸비되여야 녀성의 관심을 끌 수 있고 녀성은 외모가 아름다워야 이성의 눈을 끌어 시집을 잘 갈 수 있다.

“만혼의 자녀에게 맞선을 주선하면서 가슴이 답답할 때는 어떤 경우인가?”에서는 아들을 둔 부모와 딸을 둔 부모 사이에 의견이 엇갈렸다.

아들을 둔 부모의 경우 “적극성이 없어서 가슴이 답답하다.”고 대답한 반면 딸을 둔 부모는 “만나지도 않고 무조건 맞선을 피할 때이다.”고 대답했다.

본인 스스로 결혼을 못하면서도 부모가 주선해주는 맞선에 대해 소극적이거나 부정적인 태도를 취하면 부모들 립장에서는 마음이 답답해진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만혼 자녀 둔 부모의 후회는?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