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료리 > 찰떡 궁합? 최악 궁합?

찰떡 궁합? 최악 궁합?

2017년12월07일 15:08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조회수:161

◆ 당근+오이

당근과 오이는 영양소를 파괴하는 대표적인 음식 궁합입니다. 당근의 아스코르비나제(抗坏血酸氧化酶) 성분이 오이의 풍부한 비타민 C를 파괴하여 오이의 효능을 모두 누릴수 없기 때문입니다.

◆ 감기약(우유)+초콜렛(커피)

많은 부모님들이 아이에게 약을 먹인 후 초콜렛을 주면서 달래고는 합니다. 약은 되도록 물과 함께 복용하는것이 좋고 특히, 초콜렛은 감기약과는 상극입니다.

감기약에는 약효를 빨리 퍼뜨리기 위해 카페인을 넣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약을 먹고 푹 잠을 잘수 있도록 수면제가 함께 들어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초콜렛의 카페인이 카페인 과용을 유발하거나 약효를 없애버린다고 하네요.

또 우유와 초콜렛은 맞지 않습니다. 둘 다 유지방이 풍부한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유지방은 천연 지방이기는 하지만 과잉으로 섭취하면 비만과 고혈압, 고지혈증 등 생활습관병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 라면+콜라

라면과 콜라는 칼슘 흡수를 방해합니다. 라면은 화학적으로 칼슘과 결합을 잘 하는데, 이 둘을 함께 먹으면 몸 안에 저장된 칼슘까지 모두 끌어들여 뼈와 치아를 약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 고구마+소고기

탄수화물인 고구마와 단백질, 지방으로 이뤄진 소고기는 소화에 필요한 위산 농도가 서로 다릅니다. 그래서 이 둘을 함께 먹으면 위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소화가 잘 안돼 배탈이 납니다.

◆ 수박+튀김

대표적인 수분 과일은 수박은 먹으면 위액 희석돼 소화가 더뎌질수 있습니다. 이때 튀김처럼 소화시키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음식을 먹으면 소화불량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 게+감

게 료리를 먹은 다음 후식으로 감이나 곶감을 먹으면 소화불량을 동반한 식중독에 걸릴수 있습니다. 게는 고단백 식품으로 식중독균의 번식이 빠른데, 감 속의 타닌 성분이 변비를 일으켜 식중독균의 배출을 방해합니다. 이 때문에 해로운 균이 몸 속에 남아 식중독에 걸릴수 있습니다.

◆ 문어+고사리

문어는 고단백이지만 소화가 잘 안되고 고사리는 섬유질이 많아 위가 약한 사람이 소화하기엔 어렵습니다. 이 둘을 함께 먹으면 위에 부담을 줘 소화불량이 악화될수 있습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문화]
태그: 같이 먹으면 득일가? 독일가?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