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세계반도 > 가난한 소년, 명문대학 20곳 동시 합격

가난한 소년, 명문대학 20곳 동시 합격

2018년04월07일 08:18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740

한 고중학생이 그토록 가고 싶었던 대학교 합격통지서를 받고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그러나 감격적인 순간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다.

4월 1일 미국 언론은 텍사스주 라마 고급중학교 학생 마이클 브라운(17세)이 전액 장학금 지원과 함께 명문대학 20곳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브라운은 저소득 가정에서 자랐지만 ‘스탠포드 대학교 입학’이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열심히 공부했다. 그의 어머니도 브라운이 좋은 학교에 들어갈 것이라 믿고 아들을 묵묵히 뒤바라지 했다.

학교 지원 당시 그는 4.86의 우수한 평점(GPA)외에 토론 동아리나 청년 민주주의 같은 특별활동에도 참여한 리력을 렬거했다. 그 결과 브라운은 하버드, 예일, 프리스턴 등 미 동북부 8개 명문대학인 아이비리그를 포함해 스탠포드, 노스웨스턴, 조지타운, 캔더빌트, 존스 홉킨스 대학 등 명문대학의 합격장을 거머쥐게 됐다.

또한 대학들은 그에게 인민페로 약 16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원하겠다고 제시했다. 그는 다음달 1일까지 어느 대학에 입학할지 선택해야하는 행복한 고민에 빠졌다.

브라운은 “그렇게 많은 통지서를 받을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해서 충격을 받았다”면서 즐거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큰 꿈을 가져라, 겁내지 마라. 가족을 자랑스러워하고 지역사회와 나 스스로를 사랑하라. 그리고 당신의 어려움을 공유하라”면서 세상에 외쳤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문화]
태그: 가난한 소년  명문대학 20곳 동시 합격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黄山黟金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