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세계반도 > 우버, 하늘 나는 자동차 ‘플라잉 택시’모델 공개

우버, 하늘 나는 자동차 ‘플라잉 택시’모델 공개

2018년05월10일 10:48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926

택시 없이 택시 서비스를 해온 우버가 도심 하늘을 날게 될 ‘플라잉 택시’모델을 공개했다. 미국항공우주국(NASA)과 미국 륙군 연구개발사령부와도 협력체제를 구축해 공상과학 영화에나 나오던 하늘을 나는 자동차가 한걸음 더 현실로 다가오게 됐다.

우버는 8일(현지시간) 도심비행 문제를 론의하기 위해 첨단 기술분야 및 운수업계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로스안젤레스에서 열린 ‘우버 엘리베이트 서밋’에서 플라잉 택시 모델을 선보이고 하늘 택시 청사진을 제시했다.

우버는 2020년에 플라잉 택시 시범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2028년 이전에 승객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다. 지상 택시와 마찬가지로 휴대전화 앱으로 호출할 수 있게 한다는 구상을 갖고 있다.

플라잉 택시는 옥상이나 지상 시설에 수직으로 리착륙하고 1000~2000피트(300~600메터) 상공을 최고 시속 320킬로메터로 비행하게 된다. 외양은 드론과 비슷하며 4개의 날개에 프로펠러를 달아 소음을 줄이고 전기를 동력으로 사용해 배기가스도 줄였다.

플라잉 택시비는 마일(1.6킬로메터)당 50센트가 될 것으로 예상됐다. 일반 택시는 마일당 35센트를 받고 있다.

우버는 플라잉 택시 백서를 통해 “샌프랜씨스코 요트 정박장에서 새너제이의 직장까지 차량으로 2시간 가까이 걸리는 거리를 단 15분에 가는 것을 상상해보라.”며 플라잉 택시의 미래를 제시했다.

외신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문화]
태그: 우버  택시  플라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