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세계반도 > 무선으로 벽 투시하는 인공지능 등장

무선으로 벽 투시하는 인공지능 등장

2018년06월28일 12:00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239

벽을 투시하는 인공지능이 등장했다고 미국 IT 전문매체 ZD넷 및 MIT 테크놀로지 리뷰 등이 현지시간으로 12일 보도했다.

미국 메사추세츠공과대학(MIT) 컴퓨터과학 및 인공지능연구소 연구진이 공개한 이 프로그램은 무선 주파수를 리용해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기술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사람이 걷거나 앉는 등 움직이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관찰할 수 있다.

연구진은 이 기술이 타인을 감시하는 데 악용될 소지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가능하면 의료분야에 활용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파킨슨병(震颤性麻痹) 등을 앓는 환자의 집 바깥에 해당 프로그램이 탑재된 카메라를 설치하면 관찰대상자가 집안에서 갑자기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보이거나 쓰러져 있을 경우 문 밖에서도 벽을 투시해 이를 재빨리 감지해낼 수 있다.

연구진은 “‘RF-Pose’로 명명된 이 AI기술은 각기 다른 동작을 보이는 사람의 이미지 수천장을 리용해 알고리즘(运算法则)을 만들고 이를 무선주파수와 련계해 컴퓨터로 보여주도록 설계한 것”이라면서 “벽을 통과할 수 있는 전파를 사람의 움직임 형태로 전환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벽을 투과하는 주파수를 리용, 동시에 여러 사람의 움직임을 파악할 수 있으며 조명이 없는 완전히 컴컴한 환경에서도 무선신호로 조작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연구진은 향후 손을 흔드는 등 작은 움직임도 감지해낼 수 있을뿐만 아니라 해당 이미지를 ‘막대기’ 형태가 아닌 3D형태로 컴퓨터 모니터에 현시해내는 AI 기술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외신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문화]
태그: 무선으로 벽 투시하는 인공지능 등장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黄山黟金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