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세계반도 > IBM 스마트 커피 배달 드론 구상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IBM 스마트 커피 배달 드론 구상

졸린 사람 찾아가 커피 대령

2018년09월06일 09:01
출처: 연변일보 외신 종합   조회수:524

IBM(기업 컨설팅과 컴퓨터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를 판매하는 미국 회사)이 카페인이 필요할 때마다 이를 파악해 커피를 배달해주는 스마트 커피 배달 드론을 구상하고 있다.

일전 외신 CNBC에 따르면, IBM은 ‘스마트 커피 배달 드론’과 관련한 특허를 획득했다. 이 드론은 카메라와 생체인식 센서가 탑재됐다. 사무실, 카페, 이벤트 행사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특허 내용에 따르면 이 드론은 사람들의 손짓이나 앱 주문이 오면 커피를 배달한다. 흥미로운 것은 손님이 주문을 하지 않았더라도 카페인이 필요한 사람들을 파악해 커피를 갖다준다. 커피는 쏟아지는 것을 대비해 방수 포장도 되여 있다.

특히 이 드론에는 동공확장, 표정을 감지할 수 있는 생체인식 센서가 탑재됐다. 따라서 사람들의 과음 여부와 컨디션을 파악할 수 있다. 례를 들어 머리가 아래쪽으로 기울어지거나 눈꺼풀이 쳐지는 것을 조는 것으로 판단하고 말을 흐리는 행동 등을 비정상적인 행동으로 판단한다.

아울러 회의, 미팅 등 업무 일정이나 졸음방지 등 목적을 파악해 에스프레소, 카페라떼 등 커피 메뉴도 드론 스스로 결정해 배달한다. 이를 위해 IBM은 응용프로그램을 만들 계획이다. 응용프로그램에 수집된 개인 데이터는 개인정보 취급 방침을 따르고 사용자의 허가에 따라 사용된다.

외신 CNBC에 따르면 IBM이 개발한 이 드론은 카페, 사무실뿐만 아니라 음식점에서도 활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IBM  CNBC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