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건강 > 술 마신 다음날, 몸이 쑤시는건 왜 그럴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술 마신 다음날, 몸이 쑤시는건 왜 그럴가

2019년06월09일 08:45
출처: 흑룡강신문   조회수:86

과음한 다음날이면 어깨가 결리거나 목이 뻐근한 증상을 호소하는이가 많다. 특히 평소 허리가 좋지 않았던 이들은 해당 부위의 통증이 심해지는것을 느끼기도 한다. 특별히 과격한 운동을 한것도 아니고 가만히 앉아 술만 마셨을 뿐인데 왜 이런 증상들이 나타나는걸가?

일반적으로 과음후 몸의 통증이 느껴지는것은 알콜 분해시 생성되는 독성물질과 단백질 부족이 원인인 경우가 많다.간이 알콜을 분해하며 생성되는 ‘젖산’은 대표적인 피로유발물질로 몸에 쌓이면 근육통을 유발한다. 숙취의 원인으로 꼽히는 ‘알세트알데히드’도 알콜이 분해될 때 생성되는 독성물질로, 음주후 두통, 근육통을 발생시키고, 심장수축능력을 떨어뜨려 부정맥까지 유발할수 있다.

알콜 해독시에는 다량의 단백질이 소모되는데, 이로 인해 척추부근의 단백질 공급이 부족해져 통증을 일으키기도 한다. 단백질을 제때 공급받지 못한 근육과 인대가 상대적으로 약해지기 때문이다. 또한, 알콜이 혈액순환을 방해해 산소와 영양소가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는것도 음주후 통증이 심해지는 리유중 하나다.

이외에 술을 마시는 동안 오래동안 나쁜 자세를 유지하는것도 다음날 통증을 높이는 요소로 꼽힌다.

술마신 다음날 통증을 줄이려면 과음을 피하는것이 가장 좋으며, 술을 마실때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고 틈틈이 몸을 움직이는것이 도움이 된다.

이런 원인때문이였군. 하지만 두통 없고 속쓰리지 않고 몸이 쑤시지 않는다면 더 큰일날듯. 그나마 이런 후과 있길래 꺼려서라도 덜 마시는거 아닐가.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수진]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특산품쇼핑몰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