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메뉴 > 립추에 먹으면 좋을 제철음식은 뭐가 있을까?

립추에 먹으면 좋을 제철음식은 뭐가 있을까?

2018년08월08일 09:08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245

옥수수

노란 알갱이가 입안에서 톡톡 터져 씹는 맛이 있는 옥수수는 대표 여름 간식으로 유명하며 7~9월이 제철로 입추 음식 중 하나로 꼽힌다.또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 예방은 물론 리뇨 작용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몸속에 쌓여있던 독소를 배출하는데 효과적인 음식이다.

블루베리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된 블루베리는 립추를 전후한 8~9월이 제철로 다양한 효능을 가졌다. 항산화 능력과 피부 세포 노화를 막아주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며 식이섬유소가 많아 장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이다.

복숭아

6~8월이 제철인 복숭아는 풍부한 과즙과 달콤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는 과일이다. 한여름에 자주 먹게 되는 대표 과일인 복숭아에는 필수 아미노산, 무기질,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만성 피로 회복, 고혈압에 좋으며 펙틴 성분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도움된다.

복분자

기력 보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복분자는 6~8월이 제철인 과일이다. 비타민과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에 효과적이며 제철에 먹으면 당도가 높아 달콤하고 상큼한 복분자를 즐길  뿐만 아니라 시력 보호와 안구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주며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문화]
태그: 10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한국비자대행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