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평론 > 유엔의 다음 70년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유엔의 다음 70년

2015년10월08일 09:06
조회수:278

 

올해는 의의가 남다른 한해이다. 70년전 인류는 잡단의 지혜로 세계대전의 저주를 물리치고 단결, 협력을 발휘하여 유엔을 설립하였다. 비바람속에서 유엔은 70년이라는 세월을 걸어왔다. 70년동안 평화가 충돌을 전승하고 단결이 대항을 전승하였으며 발전이 빈곤을 전승하였다.

70년, 사람으로 말하면 고희가 넘어 지팽이를 짚고 정치를 하는것과 같다. 유엔을 놓고 말하면 70년이라는 세월의 시련을 견뎌냈다. 오늘 세계 각국에서는 유엔성립 70주년을 성대히 기념하고있는데 이는 유엔이 다자주의를 실행하고 세계의 평화와 발전을 수호하는데서 얻은 성과가 찬미할만한 가치가 있기때문이기도 하지만 더우기는 우리가 유엔에 대해 기대와 희망으로 충만되여있고 유엔의 미래 70년의 발전방향도 다시 설계하고 계획해야 하기때문이다.

다음 70년, 유엔은 평화의 소리를 더 크게 내야 한다. 오늘에 이르기까지 어떤 사람들은 아직도 전쟁의 죄행을 씻으려 하고 군국주의를 위해 령혼을 팔며 아직도 어떤 사람은 사리사욕을 채우기 위해 원한을 만들고 모순을 일으키고있으며 아직도 어떤 사람들은 본국의 리익을 다른 나라 리익의 우에 놓고있다. 우리는 유엔이 세계인민을 인솔하여 평화의 노래를 높이 부르기를 기대한다. 이런 평화의 소리만이 허위자의 진실한 얼굴을 폭로할수 있고 진정한 공평과 정의를 말할수 있으며 국제관계에서의 비민주와 불평등을 전승할수 있고 세계의 모든 곳이 "참혹한 전화를 당하는것을 피할수 있기때문이다.

다음 70년, 유엔은 발전의 동력을 더 힘차게 내디뎌야 한다. 70년의 발전은 억만명의 생활환경을 개선하였으며 인류의 존엄을 되찾았다. 하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가난에 허덕이고있으며 일부 지역의 아동사망률, 영양부족인구가 계속하여 높은 상태에 처해있다. 금방 끝난 발전정상회의에서 193개 회원국은 2015년후의 발전의정에 대해 일치하게 동의하였다. 이 문건은 전세계의 15년 발전방향을 지도할것이며 미래의 70년 인류발전에 더 힘찬 동력을 제공할것이다. 매개 국가는 상응한 정책조치를 취하여 이 전인류 리익에 부합되는 발전도로에 따라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전진해야 한다.

다음 70년, 유엔은 협력의 기치를 더 높이 들어야 한다. 협력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치고 진퇴를 같이 하는것을 의미한다. 례를 들면 전세계 기후문제는 한 나라가 혼자 완성할수 없는 임무로서 힘을 합쳐야 하며 발전도상국은 록색발전의 도로를 견지하며 발달국은 공동하지만 구별이 있는 책임을 져야 한다. 협력은 성실한 교류와 서로의 믿음을 의미한다. 중동안정 재건과 같이 부동한 민족, 종교와 파별들이 전쟁을 평화로 바꾸고 서로 믿음을 증가해야 한다.

다음 70년, 유엔은 막 출발을 기다리고있으며 미래를 개척할것이다.

인민넷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