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감성 > 무의식 속 최악의 습관 4가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무의식 속 최악의 습관 4가지

2016년05월18일 10:41
출처: 외신   조회수:55

조선일보 DB

건강을 지키려면 좋은 생활습관을 유지해야 한다. 그런데, 우리도 모르는 사이 반복하는 안 좋은 습관들이 있다. 무의식 속 최악의 습관 4가지를 알아본다.

◇목 길게 빼기

지하철이나 버스에 탔을 때 스마트폰을 보려고 목을 길게 빼고 있거나 컴퓨터를 할 때 화면을 보기 위해 목을 빼는 자세는 근막통증증후군을 유발한다. 이 자세는 목 주변의 근육과 인대를 긴장시켜 뻣뻣하게 만들고 목 형태를 C자가 아닌 일자로 변형시켜 일자목증후군까지 유발한다. 목을 길게 빼는 습관은 근육이 경직되면서 혈관을 압박해 뇌까지 산소와 영양 공급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아 두통이 생기거나 집중력이 떨어진다.

◇실눈 뜨기

안경을 쓰지 않고 계속 실눈을 떠서 사물을 바라보면 시력이 더 나빠지고 눈 주위에 잔주름이 생기기 때문에 콘택트렌즈나 안경으로 시력을 교정해야 한다.

◇다리 꼬고 앉기

다리를 꼬고 앉으면 골반이 비뚤어진다. 골반이 비뚤어지면 몸의 균형을 잡기 위해 척추가 함께 휘면서 디스크가 생길 수 있다. 심한 경우 척추가 S자로 휘는 척추측만증이 생긴다. 소화불량이 생기거나 간이나 담낭에 압박을 줄 수 있다.

◇책상에 엎드려 자기

책상에 손과 얼굴을 대고 자면 손목관절과 척추에 무리가 간다. 머리로 손목을 눌어 손목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고 엎드려 있기 때문에 척추에 해롭다. 다리를 꼬아 책상 위에 올리고 자는 자세도 좋지 않다. 장시간 지속되면 골반의 균형을 무너뜨리고 인대와 근육이 늘어나 만성 요통으로 발전하기 때문이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태그: 근육  안경  척추  길게  골반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延边风景抖好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