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연예 > 국제 > 박효신·임창정·MC몽, 기대되는 9월 차트 맞대결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박효신·임창정·MC몽, 기대되는 9월 차트 맞대결

2016년08월31일 08:41
출처: naver.com   조회수:170

투피엠(2PM), 가인, 샤이니, 인피니트 등 9월 가요계 역시 아이돌들의 컴백 러시로 바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박효신, 임창정, MC몽 등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차트를 휩쓰는 음원강자들이 돌아온다.

가수 임창정은 오는 9월 6일 0시 정규 13집 ‘아이엠(I'M)’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지난해 9월 발표한 ‘또 다시 사랑’ 이후 1년여 만이다. 하루 전날인 5일에는 쇼케이스도 개최할 예정. 언론 매체와 팬들을 대상으로 한 해당 쇼케이스는 임창정의 신곡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임창정은 지난해 ‘또 다시 사랑’을 발매했을 당시 각종 차트를 석권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그 전 앨범이자 정규 12집인 ‘흔한 노래…흔한 멜로디…’ 발매 당시에는 타이틀곡 ‘흔한 노래’로 음원차트를 점령하며 ‘가수’ 임창정으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그 때 또 다시’ ‘슬픈 혼잣말’ ‘소주 한 잔’ ‘오랜만이야’ 등 다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임창정은 연기와 예능 프로그램을 오가며 만능 엔터테이너로서 활약했다. 배우의 모습으로 대중을 만나다가도 노래만 발표하면 절절한 감성의 가수로 돌아오는 것이다. 최근 음악 예능 프로그램 ‘판타스틱 듀오’ 출연 이후에는 ‘또 다시 사랑’이 차트를 ‘역주행’하는 기염을 토하며 ‘국민 가수’로서의 저력을 드러냈다. 때문에 이번 신곡 역시 차트 ‘올킬’이 예상되는 순간.

만약 임창정의 차트 ‘올킬’이 어렵다면 그 이유는 아마 같은 날 같은 시간 신곡을 발표하는 MC몽 때문이 아닐까. MC몽은 임창정과 같은 6일 0시, 2년 만에 정규 7집 ‘U.F.O’로 돌아온다. MC몽의 정규 7집은 12개 트랙, 더블 타이틀곡으로 이루어졌으며, 첫 번째 타이틀곡 ‘눈물’은 MC몽과 East west가, 두 번째 타이틀곡 ‘널 너무 사랑해서’는 이단옆차기와 영광의 얼굴들이 작곡에 참여했다. 두 곡 모두 가사는 MC몽이 붙였다. MC몽의 이야기를 그의 언어로 직접 들을 수 있을 전망.

MC몽은 2010년 병역기피 논란으로 자숙의 시간을 보낸 뒤, 2014년 6집 ‘미스 오어 디스 미(Miss me or Diss me)’를 발표했다. 당시 여론은 여전히 싸늘했고, 자신을 향한 비난들을 의식한 듯 MC몽은 신곡을 발표한 후에도 방송 매체에 나서지는 않았다.

하지만 차트 반응은 사뭇 달랐다. 타이틀곡 ‘내가 그리웠니’는 발표 직후 주요 음원차트 1위를 석권했으며, 6집 수록곡으로 ‘차트 줄 세우기’를 이루며 그를 향한 관심을 입증했다. 이후 발표한 ‘사랑 범벅’ 역시 각종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저력을 과시했다.

팬들 사이 ‘대장’ ‘신(神)’이라 부리는 가수, 박효신도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소속사 글러브엔터테인먼트 측은 29일 헤럴드POP에 “박효신이 쿠바에서 신곡 뮤직비디오를 촬여 중이다”고 전하며 새 앨범 진행 상황을 알렸다. 박효신의 정규 앨범은 2010년 발매한 6집 ‘Gift Part.2’ 이후 무려 6년 만이다.

또한 소속사 측은 “9월 중 앨범을 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런데 오랜만의 컴백이라 워낙 많은 힘을 쏟고 있어서 정확한 발매 일자는 아직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전했으며, 방송 활동과 관련해서는 “현재 앨범 작업에 집중하고 있고 곧 콘서트도 앞두고 있어서 따로 방송 스케줄을 잡고 있지는 않다. 방송 스케줄이 잡히더라고 콘서트를 마친 후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효신은 정규 7집 연작 싱글 ‘야생화’ ‘해피투게더(Happy Together)’ ‘샤인 유어 라이트(Shine Your Light)’ 등 1년여에 걸쳐 발표한 세 곡 모두 내놓자마자 차트 정상을 점령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방송 활동이나 특별한 프로모션 없이 이룬 성과로 더욱 가치 있는 결과다.

하지만 오랜만의 정규 앨범 소식에 방송에서도 볼 수 있기를 소망하는 팬들이 많은 상황. 이에 박효신의 컴백 소식과 함께 그의 방송 출연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태그: 방송  발표  차트  mc  임창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