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세계반도 > 삼성의 명예를 짓밟는것은 무엇인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삼성의 명예를 짓밟는것은 무엇인가?

2016년10월13일 10:59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40

20161012160556

자료사진

삼성의 명예를 “짓밟는것”은 무엇인가?

 

출시, 폭발사고, 수리, 사용 금지, 판매 중단, 리콜, 생산 전면 중단… 한국의 삼성 Galaxy Note7 폰은 출시된 4개월동안 파란 많은 운명을 겪더니 종당에는 “안녕”을 고했다. 10월 11일, 삼성에서 공지를 정식 발표하면서 여러 나라 사용자들에 민폐를 준 이 “사태”가 마침내 종결되였다. 

그러나 이외에 삼성 세탁기의 폭발뉴스도 지난 9월말에 널리 보도된바 있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삼성은 현재 애플사에 패소한 련타마저 겪고있다. 이 사고들로 야기된 도미노효과는 점차 번져가고있다… 구경 무엇이 삼성의 명예를 “실추”하게 만들고 있는가?        

 

“조급한 선수치기”에 눈멀다- 서두르면 일을 그르치는 법

지난해 8월 13일, 삼성은 Note5 폰을 정식 공개했다. 올해 삼성전자 고위층은 iPhone 신기종보다 빠른 발표를 위해 Note7의 공개 진척을 10일간 앞당기기로 결정했다. 홍채인식, 곡면화한 기체 디자인 등 혁신적인 하이테크로 제조된 Note7은 그렇게 8월 3일에 공개됐다. 

“애플은 이번 기회의 승자였으며 더 많은 시간을 얻었다.” 사람들이 삼성의 Note7과 애플사의 iPhone 사이에서 고민하고 있을때 전자가 폭발사고로 인해 선택에서 배제되면서 수혜자로 된 후자는 시장기회를 거머지게 되였다.

  

설상가상- 세탁기에도 결함 발견

휴대폰 폭발이 끊임없이 발생한데 이어 삼성사의 타제품에도 폭발 등 안전 결함이 나타났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는, 세탁기에 관한 여러 폭발보고를 접수한 상태며 삼성사의 일부 특정 기종 세탁기를 구매한 소비자들에 경각심을 높이길 요구했다.   

미국 ABC는, 지난해 소비자 21명이 CPSC에 “구매한 탐로드 세탁기에 폭발 및 해체사고가 발생했다”고 보고한것으로 파악했다. 이에 앞서 삼성 세탁기는 뉴질랜드, 호주에서도 발화사고가 여러번 발생한바 있으며 호주에서는 14.4만대가 수리되였다.

 

사면초가- 애플에 1.2억딸라 배상해야

그야말로 줄악재였다. 안전 결함이 지속적으로 발견돼 파장이 일고있는 점과 맞물려 삼성과 애플간 “특허전” 판세도 새로 발표되였다. 10월 8일, 미국 련방대법원은 “아이폰의 외관 특허를 침범한 삼성은 이에 1.2억딸라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도미노효과에 요행이란 없었다

첫 폭발사고로부터 지금까지 근 두달이 지난 가운데, 삼성 Note7 폭발의 “도미노”효과는 이미 드러나기 시작했다.

단기적 재무 영향으로 보면, 삼성 주가는 8월 중순에 최고치를 기록했었으나 폭발사고가 발생한 9월 중순부터 삼성투자자들에게 공황성 투매가 불거지면서 삼성전자 주가는 9월 9일에 폭락한데 이어 그후 이틀간은 2008년래 최대 락폭을 기록하고 시가는 220억딸라 줄었다. 삼성 증권사 연구원은, Note7에 대한 삼성전자의 판매 중단 및 리콜 결정으로 회사 하반기 영업리윤은 한화로 8200억원 줄어들것으로 내다봤다.

자본과 기회는 다시 쌓으면 되지만 잃어버린 신뢰는 막심한 댓가를 치러야 한다. 장기적으로 보면, Note7로 인해 삼성폰이 수년간 쌓아온 착실한 명예에 “불안전”이라는 딱지가 붙여져 매니아층이 대거 사라질것으로 보인다.

향후의 휴대폰시장에서 삼성사가 언제쯤 철저한 명예 회복을 이뤄낼지는 미지수로 남아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태그: 으로  세탁  삼성  note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