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위챗으로 수도료금을 손쉽게 지불

위챗으로 수도료금을 손쉽게 지불

2017년03월20일 16:00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6

“이젠 집에서도 쉽게 수도료금을 낼수 있어서 얼마나 편리한지 몰라요”14일, 올해 68세인 장상청로인이 만면에 미소를 지으며 한 말이다. 

지난 13일부터 룡정시물공급회사는 위챗공중계정 “룡정시수도물공급회사”를 정식 개통하여 위챗지불업무를 운영했다. 룡정시민들은 위챗을 리용하여 스캔 혹은 위챗공중계정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게 수도료금을 지불할수 있게 되였다. 이는 매번 물공급회사를 직접 찾는 번거로움을 덜어줄뿐만아니라 전 시 2만 7000명의 수도물 리용객을 위해 새로운 조치를 보급한것이다. 이날  하서사회구역 사업일군들은 주택구에 진입해 로인들에게 위챗공중계정을 추가해주고 수도료금지불업무 리용방법을 자세히 설명해주어 로인들도 새로운 조치를 맘껏 향수할수 있도록 했다.

료해한데 따르면 룡정시물공급회사는 지난해말부터 시작해 위챗지불업무 개통을 준비해왔고 3월초에 시험운행을 순조롭게 마친후 13일부터 전사회에 정식 보급했다. 전 시 범위내에 한개 수금중심만 설립했던터라 달초마다 많은 주민들이 수도료금을 지불하려고 긴 시간 줄서서 기다렸는데 특히 로인들에겐 고역이였다. 이번 조치는 로인들에게 편리를 도모했을 뿐만아니라 스마트폰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로인들도 수금중심을 직접 찾을 필요가 없게 했다. 로인들이 자택의 수도료금카드번호를 자녀에게 제공하기만 하면 자녀들이 위챗공중계정을 추가하여 대신 수도료금을 지불할수 있다. 동시에 새로운 봉사의 개통은 물공급회사 수금중심의 사업압력도 덜었다. 위챗공중계정을 발부한 두날째 되는 14일까지만해도 리용객이 1700여명에 도달하면서 광범한 시민들의 환영을 받았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yxl]
태그: 도료  챗공  중계  정을  공급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