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날씨] 춘분, 완연한 봄날씨…주말에 또 눈 비 소식

[날씨] 춘분, 완연한 봄날씨…주말에 또 눈 비 소식

2017년03월20일 16:43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 APP   조회수:297

오늘은 24절기 중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지고 농사의 시작을 알리는 절기인 춘분(春分)이다. 해마다 춘분이면 길림성은 잦은 기온변화와 큰 일교차로 쉽게 감기에 걸릴 확률이 높다. 또한 남북방 기온차이가 커지기에 먼길을 떠나기전 반드시 날씨를 료해해야 한다. 향후 일주일동안 길림성은 대체로 포근한 날씨를 보일 전망이다.

20일 낮부터 밤사이 길림성은 구름이 많이 낀 가운데 맑은 날씨를 보이겠고 통화지역 남부, 백산, 연변, 장백산보호구, 길림지역 동부 부분지역에는 진눈까비가 내릴것으로 전망된다. 21일 낮부터 밤사이 길림성은 대체로 맑은 날씨를 보이겠으며 구름이 많을것으로 보인다. 길림지역 동부, 백산, 연변지역 북부, 장백산보호구 부분지역에 진눈까비 또는 적은 량의 눈이 내릴 예정이다. 20일 낮 길림성 대부분지역 최고기온은 5~8℃이고, 밤 최저기온은 백산지역이 -7℃좌우인 외에 기타지역은 -6~-2℃이다. 20일 낮부터 밤사이 길림성 대부분지역은 3급좌우의 서북풍이 불 예정이다. 백성, 송원, 장춘, 사평, 연변지역동부 화재위험 기상등급은2급이고 기타지역은1급이다.  

이밖에 봄철호흡기질환 발병률이 높은 가운데 겨울옷을 너무 빨리 벗어버리면 면역력이 약한 로인,아동 등은 감기에 쉽게 걸릴수 있다. 때문에 시민들은 옷가지를 적절하게 챙겨입길 바란다. 

편역: 전영화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전영화]
태그: 기온  림성  지역  백산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