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그녀들의 또 다른 이름 '탐관'

그녀들의 또 다른 이름 '탐관'

2017년03월21일 09:07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0

녀성은 줄곧 온순하고 선량한 이미지로 사람들의 인상속에 남아왔다.

하지만 사회변혁과 경제구조, 문화형태, 가치관 등 면의 신속한 변화, 특히 시장경제의 비약적인 발전은 일부 녀성관원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였다.

복잡한 사회환경속에 몸을 담그고 있던 소수 녀성관원들이 금전과 물질적인 욕구를 채우기 위해 직업의 편리를 리용하여 탐오, 횡령 등 범죄를 저지르는 현상들이 비일비재로 출현하였다. 이는 사회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

북경시검찰기관의 조사보고에 의하면 녀성범죄 중 직무람용범죄률이 가장 높았다.

직업별로 보면 범죄분자들의 직업이 주로 권력 특히 재물을 관리하는 분야에 많이 집중되여 있었다. 회계와 출납 또는 이러한 부서를 책임진 녀성관원이 직업범죄자의 80%를 차지하였다.

국유기업, 사업단위에서 회계, 출납 또는 재무경리직을 맡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녀성들이다. 바로 이러한 직업의 특수성은 녀성들이 직무상의 편리를 도모하여 직업범죄를 범하는데 유리한 조건들을 창조해준 것이다.

범죄용의자 왕모는 사업에 참가한 이래 줄곧 북경시 모 병원에서 재무과 주관 및 회계직을 맡아하면서 본 단위에서 퇴직한 직원들에게 입원기간 약값을 결산해주는 일을 담당해왔다.

2013년 1000원짜리 가짜수표로부터 시작하여 왕모는 똑같은 방식으로 30여만원에 달하는 약값을 몰래 자기의 호주머니에 집어넣었다.

녀성관원들의 직무람용범죄를 보면 모성애, 애정 등이 밑바탕으로 되여 벌어진 비극들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북경시 해전구검찰원에서 조사한 사건중 자녀의 미래를 위해 범죄를 저지른 사건이 13.3%를 차지했으며 애인에게 사치품을 사주기 위해 범죄를 저지른 사건이 6.7%에 달했다. 또한 자신의 허영심을 만족시키기 위해 저지른 직무범죄가 20%에 달했다.

원 안산시국가세무국 국장 류광명은 50여만원을 써가면서 “엉덩이성형수술”을 하였다. 한시기 그녀는 안산시에서 “엉덩이가 가장 예쁜 녀성”으로 불리웠다.

광주시 모 회사 업무원 황모는 자신의 애인에게 고급 의상과 브랜드 생활용품을 사주기 위해 2년 사이에 16만원에 달하는 회사공금을 횡령했다.

법망에 걸려든 녀성들은 대부분 법제의식이 결핍하였다. 일부 단위들에서는 재직녀성들에 대한 정치사상교육과 법제교육을 홀시하고 있기에 법을 아예 모르는 녀성관원들도 적지 않다.

외곡된 세계관, 인생관, 가치관의 영향하에 일부 녀성관원들은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금전을 수탈하는 직무범죄의 길을 선택했다.

조사에 의하면 탐오, 횡령죄로 기소된 녀성관원 대부분은 문화수준이 낮지 않았으며 상당한 사업경력을 가지고 있는 녀성들이였다.

하지만 그녀들의 법제의식은 사람들을 놀라게 할 정도로 낮았다.

석사학력을 갖고 있는 모 국유회사의 총경리 륙모는 탐오죄로 체포된 후 공금이 자신의 호주머니에 들어오지 않았기에 탐오죄가 성립될 수 없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들은 금전에 눈이 어두워 법제학습을 홀시하였기에 체포된 후에도 자신의 죄를 깨닫지 못하였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yxl]
태그: 관원  성들  직업  범죄  녀성 

광고문의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