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상식 > 손톱을 망치는 나쁜 습관 5

손톱을 망치는 나쁜 습관 5

2017년03월21일 09:47
출처: 외신   조회수:8

물어뜯기 물어뜯은 후의 손톱 모양을 확인해본 적 있나? 손으로 찢어낸 천 쪼가리처럼 끝부분이 마구 뒤틀어지고 가시처럼 잔뜩 일어나 있을 터. 이렇게 거칠게 찢어진 부분은 작은 마찰에도 얽히면서 더 심한 손상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물어뜯는 순간 손톱 밑에 낀 온갖 더러운 세균을 먹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고.

2 박박 손 닦기 젤 네일을 한 상태라면 손을 씻을 때 주의하자. 젤 네일과 손톱 사이에 틈이 생긴 경우 손을 박박 닦다가 손톱이 들리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 비싸게 시술한 젤 네일과 함께 손톱까지 떨어져 나갈 수 있다.

큐티클 잘라내기 손거스러미를 유발하고 손톱 주변을 지저분하게 만드는 골치덩이 같은 큐티클을 없애고 싶다고? 큐티클은 박테리아가 피부 속으로 침투하는 것을 막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존재다. 피가 날 정도로 과도하게 잘라내는 것은 절대 금물! 대신 샤워한 뒤 큐티클이 살짝 불어난 상태에서 물수건으로 살살 밀어 불필요한 부분만 가볍게 제거하는 것이 맞다.

4 젤 잡아 뜯기 젤 네일을 뜯어서 제거하는 것은 최악의 습관이다. 젤 네일과 함께 손톱 표면까지 떨어져 나와 손톱이 얇아질 뿐 아니라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치명적인 상처가 생긴다. 손상된 손톱을 치료하느라 더 많은 돈과 시간을 투자하게 될 테니 비싸다 생각하지 말고 전용 리무버를 사용해 제대로 건강하게 지우는 게 낫다.

5 도구 대신 손톱 쓰기 뾰족한 도구가 필요할 때 습관적으로 손톱을 사용하는 것도 금물이다. 손톱으로 종이에 박힌 스테이플러 심을 제거하거나 박스에 밀착된 테이프를 긁어 제거하는 것 등이 여기에 해당한다. 손톱이 깨지는 고통을 감수하면서까지 이렇게 할 필요가 있을까? 손톱 대신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 훨씬  일처리가 깔끔하고 빠르며, 무엇보다 안전하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김민연]
태그: 하는  제거  큐티  손톱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