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교육 > “교정개방일” 활동으로 화려한 직업기술 선보여

“교정개방일” 활동으로 화려한 직업기술 선보여

2017년05월16일 09:49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 APP   조회수:0

제3회 “전국직업교육활동주” (5월 7일~13일)를 맞아 연길시직업고중에서는 12일 오후 “분야별기능전시 및 교정개방일 활동”을 전개했다.

활동당일 전교 사생들, 직업고중 진학에 관심있는 연길시 여러 중학교 3학년 학생들과 학부모 등 2천여명이 직업고중에 모여 각 분야의 기능성과, 현장조작과정, 선진적인 실습훈련설비 등을 참관하고 각자 흥취에 따라 직업체험에 참가하기도 했다.

중국료리와 영양음식분야 전시구역 현장에서 교원들은 단설기를 만들고 학생들은 정교한 칼조각 공예를 선보여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회계전산화분야 전시구역 현장에서 학생들은 두툼한 지페를 단숨에 세여내고 전표를 넘기며 타자, 입력(传票翻打)하는 화려한 기본기를 선보였으며 미용 및 미발분야 학생들은 머리를 다듬어주고 아트네일 등 봉사를 제공하는 한편 기계수리, 전기계 설비기술, 건축장식, 복장, 관광, 애니메이션 등 분야에서도 제각각 관련 기술과 작품을 선보이며 오가는 행인들의 발걸음을 사로잡았다.

학생 모집 및 취업성과를 전시하기 위해 학생모집처에서는 전문인원을 배치해 각 분야의 우세와 특색을 살린 자문봉사를 제공하고 학생모집, 취업, 장려보조, 학생활동 등을 둘러싸고 소개했다. 

학교에서는 이번 “교원과 학생 직업기능전시 및 교정개방일활동”을 통해 직업고중의 인문환경, 교수조건 등 학교운영실력과 인재양성, 사회봉사, 대회영예 등 학교운영성과를 충분히 전시하고 학교의 지명도를 제고함과 아울러 사회와 학부모들과의 근거리 접촉을 통해 직업교육 인재기능양성과 실천교육에 대한 인식을 강화했다.

기자: 배성란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배성란]
태그: 전시  직업  들은  학교  학생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