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교육 > 룡정, 교정마다 우렁찬 노래소리

룡정, 교정마다 우렁찬 노래소리

2017년05월17일 08:51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34

 

16일, 룡정시 “수업전 노래 한수”활동 회보전시회가 룡정실험소학교에서 있었다.

룡정시에서는 음악교육이 진정으로 교수과정에, 매 학생에게 녹아들도록 하고 교정마다 노래소리가 울려퍼져 예술의 향연이 풍기며 학생들의 전면발전을 위한 성장의 활무대를 마련해주는데 취지를 두고 시교원연수학교의 주최로 이번 학기초에 전 시에 “수업전 노래 한수”활동을 포치했다.

각 학교들의 높은 중시와 폭넓은 호응도에 힘입어 활동은 기세 드높게 펼쳐졌고 4월 24일부터 27일까지 향진학교를 포함한 시 안의 중소학교들을 돌며 현장검열을 진행한 토대에서 표현이 우수한 21개 학급을 선정, 이날 전시무대를 마련한것이다.

전교생이 전부 출연한 삼합진련합학교, 지신진련합학교, 동불사진제2소학교 등 3개의 향진학교를 포함해 이날 무대에 오른 학생들은 각자의 “교가”와 애국심, 고향애를 불러일으키는 노래에 정감을 담아 목청껏 부르면서 정신풍모와 예술교육의 성과를 남김없이 과시했다.

“수업전 노래 한수”활동을 전개한이래 아침마다 교정에서 우렁찬 노래소리가 울려퍼지면서 생기와 활력으로 차넘치고 학생들은 노래를 부르면서 수업을 위한 정서적준비와 분위기형성에 재빨리 진입하게 되는건 물론 밝고 쾌활해져 학교생활을 즐거워하고있다.

글·사진 김일복 김군 기자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배성란]
태그: 학교  수업  노래  면서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