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겨레 > 류하현 제1회 조선족 민속문화절 성황리에

류하현 제1회 조선족 민속문화절 성황리에

2017년06월07일 10:24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65

민속문화절에 등장한 조선족 전통음식.
지난 5월 26일, 류하현 제1회 조선족민속문화절이 신설된 류하현조선족학교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였다.

이번 민속절은 류하지역 조선족들이 민족의 우수한 문화전통을 계승발전하고 류하현 조선족학교를 민족교육의 중심, 민족문화 체육 예술활동의 중심, 민속전통문화전파의 중심으로 건설하려는 취지하에 조직되였다.

이번 활동은 류하현 인대, 정협, 민족종교국, 교육국 등 해당 부문의 지도자들과 류하지역 조선족촌, 조선족로인협회의 협조 그리고 조선족학교 사생, 퇴직교원 및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로 진행되였다.

조선족로인협회, 학부모단체, 조선족학교에서는 이번 활동을 위해 열심히 준비한 가무, 사물놀이, 기악합주 등 다채로운 종목들을 선보였고 조선족학교 사생 140명으로 구성된 단체무용 <아리랑>은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에로 끌어올리면서 예술공연의 피날레(마무리)를 장엄하고도 아름답게 장식하였다.

뒤이어 조선족학교 사생과 사회 각계 조선족 참여자들로 팀을 구성해 그네, 널뛰기, 씨름, 윷놀이 등 전통경기종목와 배구, 축구, 문구 등 단체경기를 진행하였다. 장내를 빼곡하게 채운 구경군들은 류하지역에서 그네, 널뛰기, 씨름 등 경기를 10여년만에 처음 볼 수 있게 되여 더없이 기쁘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류하현조선족민속관 설립을 위한 전통음식바자회도 동시에 개최됐다. 각 학급에서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참여속에서 인절미, 김치, 랭면, 막걸리, 추어탕, 김밥, 순대, 떡볶이 등 민족음식을 만들어 판매함으로써 풍부하고 맛갈나는 민족음식을 자랑하였을 뿐만 아니라 민속관 설립을 위한 자금도 조금이나마 마련할 수 있게 되였다. 

길림신문 리준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yxl]
태그: 조선  하현  족학  선족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