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 > 주당위 2017년 제15차 상무위원회의 소집

주당위 2017년 제15차 상무위원회의 소집

2017년06월13일 08:46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180

12일, 주당위 부서기이며 주장대리인 김수호는 2017년 제15차 주당위 상무위원회의를 사회, 소집했다.

회의는 전 성 생태환경보호사업 전문회의 정신을 학습, 전달하고 전 주 생태환경문제 조사정돈과 중앙환경보호독찰조 맞이 준비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으며 “주 ‘13.5’환경보호계획”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 현, 시, 각 부문은 반드시 고도의 정치책임감으로 성 제11차 당대회 및 성정부 전문회의 포치요구를 참답게 시달하고 환경보호정돈 책임체계를 건전히 하며 급에 따라 차례로 책임을 다지고 층층이 압력을 전달하며 전력으로 중앙환경보호독찰을 맞이하는 사업을 잘해야 한다. 성정부 환경보호독찰에서 정돈을 마치지 못한 문제와 스스로 조사해낸 문제에 대해 시간표, 로선도, 책임자를 명시하고 계획에 따라 전면적인 정돈을 완수해야 한다. 전문감독지도를 강화하고 책임시달이 잘 안되고 특히는 법률과 규정을 위반한 문제에 대해 엄숙히 처리하며 ‘령용납’의 태도로 환경보호사업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회의는 전 주 빈곤해탈 난관공략사업 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각급, 각 부문은 문제방향을 뚜렷이 하고 난관공략의 기세를 보존하며 드팀없이 빈곤해탈 난관공략 사업을 잘 틀어쥐고 성과를 내야 한다. 정밀화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고 정밀화 식별에 인력을 집중하여 전면적인 정리, 확인을 진행하며 정밀화 퇴출에서 세심하게 하고 실속 있게 하며 가지속적으로 해야 한다. 늦게 퇴출하고 천천히 퇴출할지언정 강압적으로 퇴출하고 거짓으로 퇴출해서는 안된다. 대상건설을 억세게 틀어쥐고 대상의 립항, 용지, 계획 등 수속을 제때에 보완하며 물, 전기 등 부대조건을 잘 시달하고 대상착공에 보장을 잘해야 한다. 산업빈곤층 부축을 잘 틀어쥐고 농업 공급측면의 구조성개혁을 빌어 록색유기입쌀, 검정귀버섯, 중약재 및 연변소 등 특색재배양식기지를 중점적으로 건설하며 특색산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통해 빈곤촌과 빈곤호의 ‘조혈기능’을 증강하고 빈곤군중의 지속적인 수입증가를 보장해야 한다. 주직속 관련 부문은 현, 시에 훌륭한 빈곤부축환경과 정책조건을 마련하고 주당위, 주정부 독찰실, 주연성환경건설판공실은 독촉검사를 강화하며 사업시달을 잘 틀어쥐여야 한다.

회의는 전 주 안전생산사업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강조했다. 계속하여 안전책임시달을 강화하고 ‘다섯가지 책임’의 요구에 따라 안전생산책임을 세분화하며 구체적인 명세를 렬거하고 구체적인 부문, 구체적인 일터, 구체적인 인원까지 시달해야 한다. 

우환조사정돈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매개 항업, 매개 령역, 매개 기업, 매개 단위를 조사하며 각종 우환을 맹아상태에서 소멸해야 한다. 중점령역의 안전정돈을 강화하고 인원밀집장소, 건축시공, 도로교통 등 령역의 안전감독관리를 돌출하게 잘 틀어쥐며 안전생산조치를 잘 시달하고 중특대 안전생산책임사고의 발생을 견결히 억제해야 한다.

회의는 ‘연변주 하장제추진 실시사업 방안’을 심의하고 원칙적으로 채택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하장제를 전면 추진하는 것은 록색발전을 시달하고 생태문명건설을 추진하는 내적 요구이고 강, 호수의 생태환경을 개선하고 연변의 록수청산을 보호하는 효과적인 조치이다. 생태문명건설에 관한 습근평 총서기의 중요연설 정신을 깊이 관철, 시달하고 록색발전리념을 참답게 실천하며 하장제를 관철, 시달하는 중대한 의의를 깊이 터득하고 과학적이고 높은 능률의 물자원관리제도를 추진하며 우리 주 하천, 호수의 건강을 보호하고 연변의 전체적인 생태우세를 한층 제고해야 한다. 각급 하장은 직책을 잘 리행하고 책임진 강, 호수, 저수지에 대한 관리, 보호, 정돈 사업을 조직지도하며 해당 혁신제도를 잘 시달하고 보호와 관리에서 현저한 성과를 취득해야 한다. 각 성원단위는 밀접히 배합하고 조률련동하며 ‘당과 정부가 함께 틀어쥐고 부문이 련동하며 사회가 참여하고 법에 의해 관리’하는 사업구조를 형성하고 하천, 호수 보호관리사업의 전체성과 조률성을 전면 제고해야 한다.

회의는 동북범, 표범 국가공원 시험점사업 추진정황에 관한 회보를 청취했다. 회의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동북범, 표범 국가공원을 건설하는 것은 우리 주의 생태문명건설에서 중대한 력사의의가 있는 큰 일이고 전국생태문명건설의 새로운 좌표이며 연변생태문명의 가장 아름다운 ‘명함’이다. 성당위, 성정부는 동북범, 표범 국가공원 체제시험점사업을 고도로 중시한다. 각급 림업부문은 관리, 보호 조치를 한층 강화하고 순찰검사강도를 높여야 하며 절때로 인위적으로 야생동북범, 동북표범을 다치게 하는 사건이 발생해서는 안된다. 관련 현, 시는 ‘동북범, 표범 국가공원 체제시험점방안’의 요구에 따라 다그쳐 관련 방안을 연구, 제정하며 주동적으로 상급의 자금지지를 쟁취하고 각종 문제를 적극 해결하며 사회대국의 안정을 보장해야 한다.

김군 기자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yxl]
태그: 하고  하며  사업  으로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