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섬서성 농촌 빈곤인구의 입원 보증금 전면 취소

섬서성 농촌 빈곤인구의 입원 보증금 전면 취소

2017년06월19일 08:46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5

섬서성위생계획출산위원회는 일전 2017년도 전 성 농촌주민 의료보장(신형 농촌합작의료)제도 건설 사업을 잘할것과 관련해 통지를 발표하여 농촌 빈곤인구의 각급 의료기구 입원 보증금을 전면 취소하고 농촌 빈곤인구 신형 농촌합작의료 결산비례를 재차 5%포인트 높일 것이라 밝혔다.

료해에 따르면 섬서성 2017년의 주요임무는 전 성 농촌주민 의료보험 납부 표준을 통일시키고 신형 농촌합작의료보험 가입률을 안정시키는 것이다. 2017년 전 성 농촌주민 기본의료보험(신형 농촌합작의료보험)의 정부 보조표준이 국가 표준보다 낮아서는 안되며 개인 납부비용이 인당 년평균 150원의 자금 조달보다 낮아서는 안된다. 농촌주민(신형 농촌합작의료보험) 개인의 납부부분의 격차가 비교적 큰 시(구역)는 힘써 2년에 과도를 마친다. 년도 농촌합작의료보험 가입률을 95% 이상으로 안정시킨다.

건전한 빈곤해탈 정책을 전면 시달하고 빈곤가구의 대우를 담보한다. 전 성 신형 농촌합작의료보험의 건전한 빈곤해탈 부축사업 실시방안을 계속 시달하며 2017년 각종 류형의 빈곤인구(서류작성 카드건립, 극빈호 부양, 최저생활 보장대상 등 포함) 보험 가입비의 재정보조와 병치료 결산사업을 잘하여 기본의료보험과 빈곤해탈 정책의 정밀시달을 실현한다.

농촌 빈곤인구의 각급 의료기구 입원 보증금을 전면 취소하고 농촌 빈곤인구의 신형 농촌합작의료보험 결산비례를 재차 5%포인트 높인다. 각지에서 강구하는 기타 빈곤해탈 기금, 대상, 보험 등을 기본의료보험, 중병보험, 의료구조 등 자금과 결부시켜서는 안되며 ‘덩달아’ 추진해서도 안된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김련화]
태그: 의료  보험  농촌  빈곤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