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 > 전국인대 립법조사연구조 우리 주에서 조사연구

전국인대 립법조사연구조 우리 주에서 조사연구

2017년07월13일 09:16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44

11일부터 12일 사이, 전국인대 법률위원회 부주임위원 장해양, 전국인대 상무위원회 법률사업위원회 부주임 정숙나는 전국인대 립법 조사연구조를 인솔하고 우리 주에서 <중화인민공화국 국가(国歌)법> 제정과 관련하여 립법조사연구를 했다.

11일, 조사연구조는 연변호텔에서 좌담회를 소집하고 우리 주의 <중화인민공화국 국가법(초안)> 수개의견을 청취했다. 성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진위근이 회의를 사회하고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임대리인 기개기, 주인대 상무위원회 부주임 정조려가 회의에 참가했다.

주인대 상무위원회, 주당위 선전부, 주공안국, 주교육국, 주문화라지오텔레비죤영화신문출판국, 주공상행정관리국, 주민족사무위원회, 주조선어문사업위원회, 연변대학 법학원, 연변가무단 등 부문에서 각자의 사업실제에 결부하여 수개의견을 제기했다.

수개의견을 청취하고 나서 장해양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국가는 헌법에서 확정한 국가의 중요한 상징과 표지이다. 헌법 제136조는 <의용군행진곡>을 중화인민공화국 국가로 규정했다. 이 웅장하고 사람을 격앙되게 하는 노래가 담은 애국감정과 민족정신은 인심에 깊이 뿌리내렸다. 그러나 실제생활에서 국가의 주악이 규범화되지 못하고 참여자의 행동이 적합하지 않는 등 현상이 존재한다. 근년에 전국인대 대표, 전국정협 위원은 여러차례 국가법을 제정할 데 관한 의안, 건의, 제안을 제출했다. 전문적인 국가법을 제정하고 국가립법을 통해 국가의 주악장소, 주악례의, 선전교양 등을 규범화하는 것은 헌법의 효과적인 실시를 보장하고 국가주악의 엄숙성과 규범성을 증강하며 국가존엄을 수호하고 공민의 국가관념과 애국의식을 제고하며 사회주의핵심가치관을 육성, 실천하고 애국주의를 핵심으로 하는 민족정신을 발양하며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중국의 꿈을 이룩하기 위해 분투하도록 격려하는 데 중대한 의의가 있다.

그러면서 장해양은 길림성과 연변조선족자치주는 참답게 준비하고 많은 합리한 의견, 건의를 제기했는바 조사연구기간에 더욱 많은 좋은 의견, 건의를 제기하여 <국가법>이 높은 득표수로 채택되는 데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김군 기자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yxl]
태그: 국가  원회  주악  무위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