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감성 > 카리스마 리더십 갖는 방법

카리스마 리더십 갖는 방법

2017년08월10일 09:22
출처: 외신   조회수:13



카리스마는 그리스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신으로부터 받은 특수한 능력을 말한다. 현대에 와서는 대중을 심복시켜 따르게 하는 능력이나 자질을 말하기도 하지만 보통 권위가 있다는 뜻으로 쓰인다. 이런 카리스마는 원래부터 갖고 있는 게 아니라 스스로 얻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미국의 경제매체 '아이엔씨닷컴(Inc.com)'이 카리스마가 넘치는 사람들의 특징 5가지를 소개했다.

의견을 들을 때 사람을 구별하지 않는다=사회적 지위가 낮거나 능력 등에서 자신보다 못하다고 여기는 사람의 말을 잘 듣지 않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들은 어떤 누구의 소리라도 경청을 한다. 이 때문에 말을 하는 사람이 그들과 뭔가 공통된 것이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한다.

말하기 보다는 많이 듣는 편이다=상대의 요청이 있기 전까지는 되도록 충고의 말을 하지 않는다. 말을 잘 들어주는 것은 충고를 해주는 것보다 훨씬 상대를 배려하는 것이 될 수 있다고 여긴다.

기꺼이 자신의 결점을 인정한다=성공한 사람들은 성공했기 때문에 단순히 카리스마가 있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그렇게 보이는 것뿐이다. 뛰어난 카리스마를 가지고 크게 성공한 사람이라도 결점은 있기 마련이다. 그런데 이런 사람들의 특징은 겸손하다는 것이다. 자신의 결점이나 실수를 인정하는 데 인색하지 않다.

다른 사람의 결점에 대해 얘기하지 않는다=사람들은 보통 약간은 지저분한 소문을 듣는 것을 좋아한다. 문제는 남의 사생활에 대해 험담하는 사람을 좋아하거나 존경하는 사람이 없다는 점이다. 카리스마가 있는 사람들은 절대 다른 사람을 비웃지 않는다. 다른 사람을 비웃을 때 주의 사람들은 그 사람이 언젠가를 자기들도 비웃을지 모른다고 여긴다.

받기 전에 먼저 준다=상대로부터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를 먼저 생각하지 않는다. 줄 수 있는 것이 뭔지에만 초점을 맞춘다. 베푸는 것이야말로 관계를 맺고 유대감을 형성하는 최고의 방법이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김련화]
태그: 사람  하는  리스  않는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