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돈화 국내 300여개 병원과 협력

돈화 국내 300여개 병원과 협력

2017년08월11일 08:52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37

돈화시병원과 국가 학과 구역의료련합체에서 합작한 심혈관학과 구역의료련합체 과학연구협력중심이 일전에 정식으로 가동됐다. 이는 국가 학과 구역의료련합체에서 우리 주에 설립한 첫번째 심혈관학과 과학연구협력중심이다.

소개에 따르면 학과 구역의료련합체 제도는 지난해 국가 위생 및계획생육위원회에서 출범한 한가지 중요한 의학개혁 조치로서 국가의 각급 의학과 의료령역의 량질자원을 활성화하고 ‘구역의료련합체+이동인터넷’ 의료협동계통에 토대하여 병원, 의사, 환자 사이에서 전방위적으로 림상교수, 과학연구합작, 지속교육, 건강관리, 협력지지 등 계렬 봉사를 펼치게 된다.

돈화시에서 국가 학과 구역의료련합체와 손잡고 설립한 ‘심혈관 학과 의료련합체 구역 과학연구협력중심’이 운영된후 돈화시 병원에서는 북경부외(阜外)심혈관병원 등 국내 300여개 병원과 협력하는 방식으로 기층 의료기관의 우선 진료, 의료기관간 교차 진료, 급성 만성 분리 치료, 상하련동의 각급 의료기관간 진료 등 조치를 실행하게 된다. 새로운 조치에 힘입어 이 병원에서는 중점적으로 당지 중로년 환자를 상대로 복잡성을 띤 심혈관개입, 심장재활, 완고성 심력쇠갈 등 치료와 급성 후기 심장기능재활 등 의료 수요를 충족시키게 됐다. 전에 기술수준의 제한으로 병원을 옮겨가며 치료를 받아야 했던 심혈관질환 환자들이 이제부터는 돈화시병원에서 훌륭한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구역의료련합체 과학연구협력중심의 설립으로 돈화시병원의 심혈관환자 구급치료 효과가 일층 제고되고 심혈관질환 치료에서 새로운 리념, 기술, 지식을 보급하고 응용하는 수준도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형옥재 기자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배성란]
태그: 치료  혈관  의료  료련  에서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