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중국의 민영병원 비례 60%

중국의 민영병원 비례 60%

2017년08월11일 08:53
출처: 중국국제방송   조회수:99

인구대국인 중국에서 의료봉사 수요가 많고 사회역량투자 잠재력도 거대하다. 국가위생계획생육위원회의 최신 수치에 따르면 2017년 4월 말까지 중국에서 사회력량이 운영하는 병원은 1만6천9백개로 병원 총수의 57.2%를 차지한다. 2011년부터 지금까지 사회력량이 운영하는 병원수는 루계 100% 증가했다. 국가위생계획생육위원회 관련 책임자는 "기구간소화와 권한 부여, 권한 부여와 관리 결부, 봉사 최적화" 개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회력량이 의료분야에 진입하는데 이로운 정책적인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며 더 한층 의료분야의 대외개방 수준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8월10일, 국가위생계획위원회는 보도발표회를 마련하고 "기구간소화와 권한 부여, 권한 부여와 관리 결부, 봉사 최적화"와 관련된 진척이 성과를 거두었다고 소개했다.


국가위생계획위원회 법제사 부 순시원 공향광은 최근 위생계획생육위원회는 "'기구간소화와 권한 부여, 권한 부여와 관리 결부, 봉사 최적화' 개혁이 의료분야의 투자와 활력을 자극할데 관한 통지"와 위생계획생육분야의 10가지 중요한 개혁조치를 출범했다고 소개했다. 개혁조치에는 양로기구내에 진료소 설치를 심사 비준하는것을 최소하며 병원 설립시 외국 측 투자지분의 비중이 70%를 초과하지 못한다는 제한을 완화하는 등 조치가 망라된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김련화]
태그: 권한  병원  기구  위생  간소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