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겨레 > 조선족 손화자, "중국 좋은 사람" 후보자명단에 이름 올려

조선족 손화자, "중국 좋은 사람" 후보자명단에 이름 올려

2017년08월11일 10:06
출처: 인민넷 조문판   조회수:541

8월 1일, 중앙정신문명건설지도위원회판공실에서 주최하고 중국문명넷에서 협력한 “주변 좋은 사람 추천과 선발” 활동 8월 사이트평의가 정식 가동되였다. 총 307명의 “좋은 사람”이 8월 “중국 좋은 사람” 후보자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그중 화룡시 복동진학교 교사 손화자(경업공헌류 48호)도 있었다.

  손화자, 녀, 조선족, 중국공산당원, 1976년 1월 출생, 화룡시 복동진학교 교무주임 겸 9학년 물리, 화학 교사 및 9학년 반주임.

  18년 교육생애에서 그녀는 농촌에 뿌리내려 촌마을 아이들로 하여금 건강하게 성장하게 하는것이 제일 큰 소망이라고 한다. 18년래 손화자는 촌마을에서 도시로 전임할 기회가 있었지만 번마다 기회를 포기했다. 그녀의 일관된 표현과 교수수준에 근거해 화룡 시내에 위치한 학교에서는 여러번 조직을 통해 그녀를 전임시키려고 했지만 매번 완곡히 거절당했다. 그녀는 “촌마을학교는 더욱 나를 필요로 하고 아이들도 나를 떨어지지 못한다”고 말하면서 도시로 가서 교편을 잡는 기회를 포기했고 촌마을학교에서 교수를 견지하면서 이 땅을 지키고 아끼는 아이들을 수호했다. 근 10년래 그녀가 맡은 학급 졸업률, 승학률은 100%에 달했다. 손화자는 “제6회 길림성 도덕모범 제명상” “길림 좋은 사람” 초병, “TCL희망공정 독광상”을 획득했고 성, 주 우수반주임, “연변 좋은 사람” “감동연변 제일 아름다운 교사” “제일 아름다운 화룡인” 등 영예칭호도 받았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김민연]
태그: 사람  에서  마을  학교  다운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