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FaceTime을 리용한 낯선 전화는 신종사기?

FaceTime을 리용한 낯선 전화는 신종사기?

2017년09월13일 17:04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584

요즘 많은 iphone사용자들이 낯선 메일주소(주로163메일)로 걸려온 FaceTime영상통화가 걸려오는데 신종사기일지도 모른다는 괴소문에 불안해하고있다. 소문에 의하면 이 영상통화를 수락하면 개인정보가 류출돼 알리페이,위챗 등 에 귀속된 은행카드의 돈들이 빠져나갈수 있다, 아이폰의 AppleID가 도용돼 전화기를 “먹통”상태로 만든다고 하였다.
여기서 FaceTime이란?
FaceTime이란 애플회사에서 Ios와 Mac OS x에 탑재한 영상통화 기술이며 Wifi혹은 셀룰러 데이터를 리용한 두 Facetime를 탑재한 기기간에 이루어지는 영상통화이다.안드로이와는 Facetime을 실행할수 없다. FaceTime통화 방법은 간단하다. 상대방의 AppleID만 알고 있다면 리론상 세계각지의 모든 애플사용자에게 전화를 걸수있다.
소식이 퍼져나간후 위챗모멘트에는 영상통화를 받았다는 인증샷들이 도배를 하고 있다.영상통화를 수락한후 자신의 모습은 볼수있으나 상대방의 모습은 어두컴컴한 상태로 찝찝한 마음을 피할수 없게 만들고 있다.
애플중국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Facetime영상통화를 리용해 AppleID를 도용한다는것은 기술상 불가능한 일이라고 하였다. AppleID가 도용되는 주요원인은 사람들이 보통 ID를 신청할때 메일신청 비밀번호와 똑같게 설정하면서 도용되는것이라고 한다.때문에 FaceTime영상통화를 수락해도 상관없다는 뜻이다.
또한 이 FaceTime통화를 받으면 알리페이등의 자산이 갈취당한다는 소문에 대해 공안부문,개미안전중심에 사실을 확인한 결과 그렇지 않은것으로 밝혀졌다.
개미안전중심 회답결과(포토):


공안부 회답결과(포토):


그래도 안심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을 리용해보자
1. FaceTime영상통화가 걸려왔을때 먼저 신분을 확인하고 받자.
2. FaceTime영상통화기능을 잠시 꺼두자.방법:(설정-FaceTime-닫기)
3. 요즘 유행하는 안면인식 기능이 달린 앱등을 될수록 사용하지 말며 사용하고 있다면 각별히 조심하자.
4. AppleID다중인증 기능을 리용해 보안성을 높이자.



기자 박성운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박성운]
태그: facetime  통화  상통  appleid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