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중국송경령기금회, 연변청소년축구후비인재 중점학교에 축구장비 기부

중국송경령기금회, 연변청소년축구후비인재 중점학교에 축구장비 기부

2017년10월12일 16:07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184

중국송경령기금회에서 주최하고 연변주체육국, 연변송경령축구학교에서 주관한 기부의식이 오늘 (12일), 연변체육학교에서 있었다.

이번 활동에서 중국송경령기금회와 켈미(중국)유한회사에서는 10개 연변축구후비인재중점학교에 가치가 20만원에 달하는 켈미 브랜드 축구장비를 증정했다.

중국송경령기금회에서 중앙서부 대개발 전략적 결책에 따라 연변소수민족지역 축구사업발전을 부축, 추진하며 더욱 많은 후비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한데 취지를 두고 세워진 연변송경령축구학교는 2003년 중국축구협회에서 조률, 연변주체육국과 중국송경령기금회에서 협상하여 연변체육운동학교를 기초로, 공동으로 만든것이다.

10여년간 중국송경령기금회에서는 연변송경령축구학교에 지정 항목 특별 비용을 제공해줌으로써 훈련, 경기의 정상적인 진행을 담보함과 아울러 학교운영경비를 보태주고 사무차량, 운동복, 전자풍금 등을 증정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왔다.

그동안 연변송경령축구학교는 대량의 우수한 청소년축구운동원을 양성했는데 여러명이 국가올림픽축구대, 국가청년남자축구대, 국가청소년축구대에 입선됐고 각 년령단계별 축구팀은 상응한 급별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따냈다.


학교의 우수졸업생들을 구성원으로 한 연변부덕축구팀은 현재 중국슈퍼리그를 누비고 있으며 대량의 졸업생들이 중국축구직업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목전 연변송경령축구학교는 교직원 77명을 보유하고 있는데 그중 축구교련원 21명, 문화과 교원 18명이며 축구운동원 155명이다.

교수청사 건축면적은 6100평방메터, 숙사청사(식당, 사우나) 건축면적은 5100평방메터, 훈련관 건축면적은 6500평방메터로 표준실외축구훈련장 한개와 롱형(笼式) 축구훈련장 3개가 있다.

다년래 우리 주에서는 연변송경령축구학교를 선두로 아마추어 체육학교, 중소학 축구중점학교를 토대로 후비인재양성시스템을 건설해 축구운동의 보급, 발전을 추동했다.

목전 우리 주는 축구특색학교, 중점학교, 기지학교 67개 있는데 해마다 “주장컵”, “시장컵”, “교장컵” 등 축구경기를 개최하여 “연변송경령축구학교” 학생모집기초와 인재선택범위를 넓혀주고 전 주 축구후비인재 등록수가 1370명이 넘어 연변축구사업의 발전에 량호한 토대를 닦아놓았다.

연변송경령축구학교를 졸업한 우수인재들가운데 리호걸, 박세호, 김파, 한청송, 손군, 리룡, 리강 등 선수들은 현재 연변팀에서 활약하고 있고 김경도, 박성 등 선수들은 산동로능팀 등 국내 기타 축구팀에서 활약하고 있다. 


 기자 배성란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편집:배성란]
태그: 축구  연변  송경  학교 

延边广播电视网 登录연변라지오TV방송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