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 > 사명 안고 새시대 연변 공회 운영사업의 새 장 열어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사명 안고 새시대 연변 공회 운영사업의 새 장 열어

2018년04월27일 08:50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188

우리에게는 초심을 잊지 않고 사명을 아로새기며 난관을 헤쳐 앞으로 나아가도록 고무하는 강력한 힘이 있다. 이 막강한 힘에는 당과 정부의 기대와 념원, 종업원들의 기대, 공회의 책임이 슴배여있으며 발전에 토대를 제공해준다.

지난 1년간 우리 주 각급 공회조직은 종업원들의 기여를 격려하는 것을 담체와 플랫폼으로 건설하고 로동 및 기능 경연을 펼치며 로력모범정신과 장인정신을 크게 불러일으켜 광범한 종업원들을 경제건설의 현장에 뛰여들도록 이끌고 전사회적으로 로동자의 노래가 울려퍼지도록 했다.

지난 1년간 광범한 공회간부들은 종업원들의 권익 수호 사업을 잘하는 데 치중하고 취업창업, 수입분배, 사회보험에 깊은 중시를 돌리면서 종업원들의 수요에 적시적으로 지원의 손길을 보내주었다.

지난 1년간 주총공회에서는 공회분야 당건설 사업의 수준과 질을 끊임없이 높이고 당작풍, 렴정 건설 ‘두가지 책임’을 참답게 리행하며 높은 책임감, 일처리 능력, 우량한 작풍으로 공회사업을 종업원들의 마음밭에 뿌리내리도록 했다.

새시대의 드넓은 무대에서 전 주 각급 공회조직은 습근평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사상과 19차 당대회 정신을 지침으로,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종업원들의 소망을 공회사업의 사명과 책임으로 하면서 보다 빈틈없는 조치와 인심을 따뜻하게 하는 행동으로 광범한 종업원들이 새로운 행정에서 주력군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조직, 동원하고 실제행동으로 ‘당의 사업에 충성하고 종업원들에 대한 봉사에 성의를 다한다’는 승낙을 실천함으로써 새시대 공회사업의 새로운 페지를 힘차게 엮어갔다.

질적 발전에 봉사, 경제건설 전역에서 주력군 역할 발휘

2017년 11월 14일, 주총공회는 길림오동약업집단 연변주식유한회사에서 로력모범 혁신사업실 집중 현판식을 가졌다. 이는 우리 주 로력모범 혁신사업실의 저변확대와 질 제고 사업이 전면 가동되였음을 상징한다. 이 거동은 기업전환 촉진, 종업원 기능자질 제고 등 면에서의 선진모범들의 인솔역할을 발휘하는 데 유리한 것으로 로력모범과 광범한 종업원들이 일터에서 혁신, 기여하면서 연변 경제의 질 높은 발전을 추동하도록 더욱 잘 격려할 수 있었다.

로력모범 혁신사업실을 건설하는 것은 공회조직이 중심을 에워싸고 대세를 위해 봉사하는 하나의 축소판이다.

연변이 앞장서 내달리자면 광범한 종업원들의 책임감 있는 노력을 떠나서는 론하기 어렵다. 지난 1년간 전 주 공회조직은 우리 주 중점사업을 에워싸고 플랫폼을 마련하고 담체를 혁신하며 여러가지 형식의 로동기능경연활동을 벌렸으며 광범한 종업원들을 단합, 동원하여 경제를 진흥시키고 공급측 구조성 개혁을 추동하는 데서 기여하도록 했다.

‘새 리념 실천, 13.5계획에 기여’를 주제로, 전 주 록색전환, 중대대상, 세원경제 등 중점사업을 긴밀히 에워싸고 부동한 업종, 분야, 령역과 중점기업에서 종업원들을 조직해 로동과 기능 경연, 기술경합, 기술혁신 활동을 깊이있게 전개함으로써 기업 경제효익을 제고하고 종업원들의 종합자질을 향상시켰다. 전 주 종업원들이 제기한 합리화 건의 6350건중 3427건은 실시에 들어가고 창조한 가치는 근 2억원에 달했다. 896가지를 기술혁신, 페물재활용, 소발명, 소창조로 이루어내 8000만원의 가치를 창조해냈다.

‘로동은 영광스럽고 창조는 위대하다.’는 주선률을 높이 부르고 로력모범정신과 장인정신을 대대적으로 고양함으로써 보다 많은 ‘장인’식의 기능인재가 끊임없이 용솟음쳐나왔다. 2017년 우리 주의 2개 단위가 전국 로동자선봉호 칭호를 수여받고 2명이 전국 ‘5.1’메달을 수상했으며 4개 단위가 성 ‘5.1’메달, 로동자선봉호 칭호를, 8명이 성 ‘5.1’메달을 수여받았다. 20개 집단이 주 ‘5.1’메달을 수여받고 70명이 주 ‘5.1’메달을 수상했다. 동시에 로력모범 선진사적을 널리 선전해 전사회적으로 로력모범을 따라배우고 로력모범을 존중하는 량호한 분위기를 형성했다.

종업원 권익 수호, 조화로운 로동관계로 사회 조화로움을 추동

공회는 종업원의 집이고 공회간부는 광범한 종업원의 대변인과 리익 수호자이다. 우리 주 각급 공회조직은 종업원의 새로운 수요, 새로운 기대에 적극 호응하여 사업방식과 사업방법을 혁신하고 진심으로 종업원군중들을 위해 봉사함으로써 간부와 군중에 마음의 다리를 이어주었다.

종업원대표대회, 공장사무 공개 등 민주관리제도 건설을 다그쳐 추진하고 종업원들이 관리와 감독에 참여하는 민주권리를 법에 따라 보장해주었으며 기업사업단위 종업원대표대회, 공장사무 공개, 종업원 리사, 종업원 감사 제도의 건립면을 일층 확대했다.

로임 집체협상 사업을 부단히 강화하고 전직 집체협상 지도원대오 건설을 강화했으며 ‘집체협상 요약 100일행동’을 깊이 실행하여 기업과 종업원의 윈윈을 실현했다. 전 주 공회 건립 기업은 도합 2302건의 집체계약을 체결했는데 이는 공회 건립 기업의 85%를 차지한다. 길림성을 대표하여 전국총공회 집체협상 ‘5년 계획’ 독찰평가사업을 맞이했는데 전국 4등의 좋은 성적을 따냈다.

안전생산과 로동보호 사업을 전면 강화하고 전 주 안전생산 형세보고회 및 공회로동보호사업 강습회의를 조직했으며 ‘2017년 직업병 예방치료법 선전주활동’을 전개해 공회가 직업병 예방치료에 참여하는 모식의 보급범위를 확대했다. ‘안강컵’컵 경합활동의 중소기업과 사회구역 및 가두에로의 심입을 추동하고 전 주 ‘제2회 종업원 안전생산 로동보호지식경연’을 개최했는데 주총공회는 전 국 ‘안강컵’컵 우수조직단위로 평의되였고 주정부로부터 련속 3년간 안전생산 선진단위로 평의받았다.

법률보급, 권익수호 사업을 깊이 전개했다. ‘전 주 제7회 종업원법률지식경합’ 등 법률보급 선전활동을 개최해 782개 단위의 1만 2000여명이 참가했으며 ‘전 성 제2회 종업원변호사단체’ 성원으로 11명의 변호사를 선발해 84건의 법률원조를 제공했고 88억 9000만원의 손실을 만회했다.

새로운 대책으로 빈곤군중 어려움 해결

빈곤층 부축은 공회의 가장 핵심 사업 중 하나로 손꼽힌다. 지난 한해 우리 주 각급 공회는 중점적으로 ‘금빛조학금’ 프로젝트와 곤난사업일군 빈곤해탈 등 사업을 틀어쥐고 최대한 광범한 사업일군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어려움을 해결해주는 등 사업에서 앞장서 왔다.

2017년 우리 주는 ‘사계절 빈공층 부축’ 브랜드 서비스 기능을 강화했다. 지난 한해 총 가치 1362.45만원에 달하는 금품을 발급했고 9812세대의 빈곤가정을 위문했으며 379개의 기업을 방문했다. 724명의 취업문제를 해결해주었고 5만여원을 투입 해 일선 직원 1000여명을 위문했으며 15만원을 투입 해1260명 빈곤 녀직원을 상대로 한 ‘두가지 암’ 검진을 진행했다. ‘금추빛조학금’ 프로즉테젝트를 통해308.82만원을 조달 해 1147명의 빈곤직원 자녀들의 학업에 힘을 보탰다. 이 토대에서 ‘연변.우수인재’계획을 실시, 16만 5000원을 투입 해 그해 985대학에 입학한 33명의 빈곤직원 자녀들에서 인당5000원의 1차성 장학금을 전달했다.

전 주 공회는 또 림시구조 력량을 강화함으로써 재난을 당한 2624세대를 구조하는 데 440만원을 투입했다. 빈곤군중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그들이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하도록 관련 사업 력량을 더욱 강화했다. 현재 전 주 등록된 빈곤직원 중 41%에 달하는 4964세대가 빈곤에서 벗어났다. 근 40만원을 투입 해 돈화시 추리구진 남하촌의 20키킬로와트 태양광발전 프로젝트, 빈곤호 이전, 수로 보수, 수도관 개조 등 빈곤군중들이 가장 관심을 가졌던 문제들을 속시원히 해결해주었다. 상호협조보장 기능을 제고함으로써 65>>3명의 직원들에게 226.7만원의 배상금을 지불했다. 직원봉사중심을 기층에까지 확대시켜 291개의 직원봉사소를 건립했다. 공회회원카드 혜택일반화 서비스를 추진, 전 성에서 처음으로 상업화모식 운영을 진행했다. 휴대폰 어플 ‘공혜가’(工惠家)를 통해 광범한 직원들에게 더욱 빠르고 더욱 효률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

현재 모든 직원군중들은 ‘어려움이 있으면 공회를 찾는다’고 한다. 공회 조직의 정성을 다한 봉사가 있있기에 직원군중들은 더욱 큰 획득감과 귀속감, 행복감을 느낄 수 있고 개혁개방과 사회주의현대화건설의 새로운 성과를 향유할 수 있다.

공회조직 흡인력, 응집력 끊임없이 제고

공회개혁의 중심은 기층에 있다. 기층공회는 공회 사업의 기초토대와 관건이다. 전 주 공회는 적극적으로 각 부류 비국유조직, 소형기업, 사회조직 및 ‘삼3농’령역 생산경영주체를 공회위원회 건립 범위에 넣었고 온라인 공회위원회건립과 직원 공회 입회라는 새로운 형식을 탐색했으며 비국유기업과 농민공 등 난점령역의 돌파를 실현했다. 민영기업자원을 끌어모아 연변공상련민영기업련합공회를 건립하고 돈화에서 농업합작사공회건립 시행사업을 진행했다. 전 주에서 새롭게 건립된 각급 공회는 365개이고 증가된 회원은 2만 290명에 달한다. 현재가까지 전 주에는 도합 2698개의 기층공회가 있고 30.9만명의 공회회원이 가입돼 있다.

주체책임을 다하고 전반적으로 전 주 공회분야 당건설 사업과 당작풍 렴정 건설을 강화했다. 전 주 공회분야에서 엄격하게 당을 다스릴 데 관한 사업회의와 ‘두가지 학습, 합격된 당원 되기’ 학습교육 일상용화, 제도화 사업을 전반적으로 시달하기 위한 회의를 소집하고 지속적이고 깊이있게 관련 사업을 전개했다. 전 주 각급 공회간부의 리상신념, 취지의식, 당성관념을 착실하게 제고했고 사업작풍이 실질적인 제고를 가져왔다. 전반적으로 공회분야의 렴정건설을 강화했다. 공회경비사용관리정황 전문감독조사를 전개했고 ‘공회내심, 국가심계, 사회심계, 회원감독, 기률검사위원회’ 등 ‘5위 1체’심사사업의 새로운 체계를 건립했고 자산관리와 경비사용의 합법성을 확보했다.

지난 한해 전 주 공회조직은 혁신적은인 프로젝트들로 많은 군중들에게 혜택을 가져다 주면서 우리 주 공회사업의 집념과 분투를 보여줬고 영예를 안겨줬다.

우리 주 공회조직은 새시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력사위치에서 종업원군중들의 아름다움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만족시키고 중화민족 위대한 부흥의 중국꿈 실현을 위해 분투한다는 초심과 사명을 깊이 아로새기고 새시대의 발걸음에 맞춰 교육으로 직원군중이 당을 따를 것을 인솔함으로써 초요사회 전면 실현의 결정적 승리를 다그치고 아름다운 연변 건설에 이바지 했다.

고운 기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리영철]
태그: 공회  업원  으로  사업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