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벼랑 끝에서 나온 가족...이들을 내몬 네티즌들의 조롱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벼랑 끝에서 나온 가족...이들을 내몬 네티즌들의 조롱

2018년06월07일 11:13
출처: 료녕신문   조회수:513

빚에 시달리다 극단적인 선택을 고민하던 어느 일가족이 경찰의 적극적인 도움으로 부정적인 생각을 벗어던지는 듯 했으나 이같은 사실을 알게 된 일부 네티즌들의 ‘조롱’에 다시 괴로워하다 결국 비극적인 선택을 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지난 6일 매체에 따르면 최근 호남성 영주경찰에 일가족이 차량안에 쓰러져 있다는 신고 전화가 걸려왔다. 이들 가족은 한 외곽 지역에 세워진 차안에서 발견됐다.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55살 남성과 딸로 보이는 28살 녀성의 시신을 확인했다. 안해로 추정되는 54살 녀성은 다행히 의식을 잃지 않았다. 세 사람이 특정 약물을 먹은 것으로 보인다고 경찰은 밝혔다.

비극은 지난달 시작했다.

오래전 남성의 사업 실패로 세 일가족은 빚에 시달리고 있었다. 이같은 사실을 28살 녀성이 온라인에 게재하면서 극단적인 선택을 암시하자, 수많은 네티즌들이 경찰에 연락해 이들 가족을 적극적으로 보살펴달라고 부탁했다.

다행히 세 가족은 경찰의 도움 덕분에 부정적인 생각을 조금이나마 벗어던질 수 있었다.

하지만 일부 네티즌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세 가족을 조롱하기 시작했다.

네티즌들의 도움을 얻으려 가짜 자살극을 꾸몄다고 주장했다. 심지어 몇몇 네티즌은 이들 집의 전화번호를 알아내 직접 전화까지 건 것으로 전해졌다.

낯선 전화에 두려움을 느낀 가족들은 결국 경찰의 련락도 거절했다.

자신들을 둘러싼 허위 사실에 딸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사기극’을 펼칠 생각은 전혀 없었다고 주장했지만 네티즌들은 이들의 말을 믿어주지 않았다.

결국 다시 상처받은 가족들은 극단적인 선택을 내리고 말았다.

한 사회학자는 “네티즌들은 자기가 ‘믿고 싶은 것’만 찾아서 주장했다”며 “그들의 날카로운 말들이 세 일가족을 벼랑 끝으로 내몰았다”고 지적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가족  경찰  네티  으로  적인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