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상식 > 모공팩 효과 3배로 높이는 활용법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모공팩 효과 3배로 높이는 활용법

2018년06월22일 10:56
출처: 연변일보 종합   조회수:206

모공관리를 위해 많이 사용하는 제품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모공팩을 례로 들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워시오프 타입 모공팩의 경우 피지와 각질을 흡착하고 모공 타이트닝 등 광범위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알려져있다. 로드샵에서 가장 유명한 모공팩부터 고가 모공팩 등을 두루 사용해봤지만 사실 지속적으로 사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었다. 그 첫번째 리유는 모공팩을 한다고 해서 크게 효과를 보는 것도 아니고 두번째 리유는 모공팩 특유의 사막화현상으로 인해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상당히 불편했기 때문이였다.

근데 요즘 들어 그런 모공팩이 변화하기 시작했다. 기존의 단점을 보완하고 기대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성분 및 기능이 좀 더 폭넓어졌기 때문이다. 근데 아무래도 제품 특성상 코팩, 스크럽 등처럼 즉각적인 효과를 보기에는 역시 한계가 있기 때문에 피부결 개선과 함께 모공관리에도 좀 더 뚜렷한 효과를 보고싶다면 적절한 제품선택에서부터 몇가지 활용법을 적용해볼 필요가 있다. 그 활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다.

◆모공팩 도포 후 랩 씌우기

첫번째는 기존에 많이 언급했던 '랩'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흔히 모공팩을 사용할 때는 피부에 도포 후 10~15분 정도 방치해주는 것이 가장 보편화된 방법이기는 하지만  모공팩을 도포한 후에 랩으로 밀페를 해주게 되면 모공팩 자체가 함유하고 있는 수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면서 모공팩의 립자가 모공 사이사이 좀 더 깊이 침투하여 효과적인 피지관리를 돕게 된다. 뿐만 아니라 피부온도를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모공이 열리면서  불필요한 로페물 배출에도 효과가 좋다.

◆모공팩 도포 후 오일로 녹여내기

다음 두번째 활용법은 바로 모공팩과 클렌징오일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이다. 사실 우에서 소개한 팩의 경우 제형 자체가 뻑뻑하지 않아 이 방법이 적합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사막화 등의 건조현상이 심한 모공팩은 미온수로 지워내는 방법보다 가벼운 타입의 클렌징오일을 도포하여 닦아내는 것이 보다 효과적인 모공관리를 도울 수 있다.

◆마스크팩 사용 전 모공팩 사용하기

마지막 활용법은 바로 마스크팩 사용 전 모공팩을 사용하는 부분인데 이 방법은 모공케어부터 모이스처라이징 케어까지 좀 더 효과적으로 도와주는 것으로 리해하면 될 것 같다.

지금같이 황사,미세먼지 등의 환경오염이 심하고 자외선 등이 강해지는 시기에는 모공 속 로페물이 더욱 쉽게 축적이 되면서 피부 겉면은 과잉분비된 유분으로 견고한 워터프루프 상태가 되게 되는데 이때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기초화장품이나 마스크팩의 흡수률이 크게 저하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요즘따라 피부컨디션이 부쩍 떨어진 상태라면 세안 후에는 로페물 흡착에 뛰여난 머드성분 등이 함유된 모공팩 등을 리용해서 2차 딥클렌징을 진행하도록 하자. 과잉각질과 피지를 효과적으로 흡착하기 때문에 전반적인 피부컨디션을 높여주는 건 물론 다음 단계의 보습성분이나 유효성분의 흡수률을 높일 수 있다. 종합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10  15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