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아침 고봉기 공공뻐스 혼잡...무엇이 문제일가?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아침 고봉기 공공뻐스 혼잡...무엇이 문제일가?

2018년06월27일 15:09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607

지금, 연길시에서 65주세 이상 로인들에게 공공뻐스 무료탑승 정책을 실시하고있다. 카드만 있으면 바로 뻐스를 탈 수 있어 많은 로인들의 출행에 경제적이고도 편리함을 갖다주고 있다. 대부분 시민들이 로인들에게 "공공뻐스 무료탑승"봉사를 제공하는 것은 사회문명의 체현이라고 여기고 있지만 수많은 로인들이 아침 교통 고봉기에 출행하면서 적잖은 뻐스는 발디딜 틈도 없이 붐비고 일부 학생들은 미처 뻐스에 오르지 못하는 일이 발생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로인들은 아침 출근, 등교시간 고봉기를 피해 출행해야 할가?

이는 줄곧 쟁론되여 온 화제이다. 아침시간에 출근족들은 출근을 서둘러야 하고 학생들은 빨리 등교를 해야 하는데... 로인들은 이 시간대에 남새를 구매하기 위해, 아침 단련을 하기 위해 뻐스에 탑승하는 경우가 많다. 아침 출행 고봉기에 "공공뻐스 쟁탈전"은 거의 매일 뻐스 정류소에서 연출되고있으며 미처 뻐스에 오르지 못한 사람은 여름철에는 뜨거운 해빛을, 겨울철에는 찬바람을 고스란히 받으며 다음 뻐스를 기다려야 한다.

근년래, 일부 도시에서는 아침 고봉기를 피하기 위해 적잖은 "묘책"을 내놓았다. 일부 단위에서는 출퇴근 시간을 조절하고 일부 도시에서는 교통 고봉시간대에 로인들에 대한 우대정책을 취소했다.

보도에 따르면 상해시에서는 70세이상 로인들에게 공공뻐스, 지하철 무료탑승 정책을 중지하고 현금으로 보조해주는 방식으로 바꾸었다. 보조금으로 승차할 수도 있고 물건구매도 할 수 있으며 생활소비 지출 등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차츰 "무료" 공공뻐스 타기 위한 로인들이 적어졌고 공공교통자원도 원활해졌다.

좋은 정책을 잘 활용하면 교통압력을 완화시키고 더 많은 시민들이 혜택받을 수 있지 않을가?

출처: 연길공공뻐스회사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아침 고봉기 공공뻐스 혼잡...로인들 출행이 문제일가?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