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상식 > 장마철 옷... 어떻게 관리?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장마철 옷... 어떻게 관리?

2018년07월04일 14:21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조회수:78

습도가 높은 장마철에 옷을 씻은후 인차 말리우지 못할 경우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된다. 자칫 잘못하면 옷에 곰팽이가 끼게 된다. 장마철에 옷을 제대로 세탁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참고하기 바란다.

세탁물은 살짝 말려서 씻어야: 여름에 옷이나 수건을 바싹 말리지 않고 그대로 세탁기에 넣으면 미생물이 번식되여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된다. 때문에 세탁물의 누기를 없앤후 세탁기에 넣어 잠시 보관하거나 세탁해야 한다.

옷장은 자주 통풍시켜야: 옷장을 통풍시키지 않으면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게 된다. 2일~3일에 한번씩 최소한 일주일에 한번씩 문을 열어 누기를 제거하고 공기도 바꿔야 한다. 그래야 옷에 냄새도 나지 않고 곰팽이도 제거할수 있다.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날 때: 장마철 실내에서 옷을 철저하게 말리지 않으면 시쿤 냄새가 나게 된다. 이럴 때 식초와 물을 1:10의 비례로 섞은 다음 그 물에 옷을 담갔다가 해볕에서 말리면 불쾌한 냄새를 없앨수 있다. 특히 마지막에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빨래가 잘 마르고 세균이 자생하는것을 막을수 있다.

옷을 빨리 말리려면: 장마철에 습도가 높아 옷이 잘 마르지 않는다. 선풍기의 바람으로 말리우면 옷에서 불쾌한 냄새가 나는 일이 없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10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특산품쇼핑몰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