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려행 > 려행뉴스 > 생태관광 림산지역 기둥산업으로 성장한다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생태관광 림산지역 기둥산업으로 성장한다

2018년07월17일 09:01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25

백하림업국은 전환발전하는 과정에 천혜의 구역우세와 자원우세에 의탁하여 삼림생태관광을 주도산업으로 내세우고 산업구도를 재편하고 자금조달 경로를 넓혀 대상건설에 박차를 가함으로써 ‘백하관광’이 장백산 관광의 열점으로 신속하게 떠오르게 하고 여러 림업기업에 지속가능발전의 길을 펼쳐보이고 있다.

백하림업국공회 주석 대위의 소개에 따르면 황송포림산작업소는 총경영면적이 1만 3467헥타르에 달하고 삼림피복률이 97.4%에 달하며 작업소가 위치한 24헥타르에 167세대가 생활하고 있다.

림업의 전환 발전을 실시한 이래 황송포림산작업소의 지도부 성원들은 사상을 해방하고 혁신발전을 추구하여 장백산 관광 자원우세와 구역우세를 리용하여 가정려관협회를 설립하고 제도와 기제를 구축하였으며 경영을 규범화했다. 동시에 ‘록색정원’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쳐 작업소의 환경을 정돈했다. ‘림해의 집’ 민박을 재장식하여 수준을 높이고 접대능력을 제고했다. 현재 전체 가정려관은 초기의 10여세대로부터 82세대로 발전하였으며 단번에 1300명의 투숙객을 접대할 수 있는데 세대당 수입이 년간 8만원을 웃돌고 있다.

황송포림산작업소가 가정려관을 운영하며 전환발전의 혜민쾌속렬차로 치부의 길로 나아갔다면 홍석림산작업소는 자연자원 우세에 의탁해 장백산 홍석석봉 원생태 풍경구를 구축하여 관광으로 림업을 흥기시키는 길을 걷고 있다.

홍석림산작업소 소장 장경해의 소개에 따르면 홍석석봉 원생태 풍경구는 면적이 2823헥타르에 달하며 현재 건설되여 개방한 명소에는 석종산, 옥황강, 소화립자 등 3개 관광지와 3갈래 등산관광코스가 있다. 또 총길이가 4.8킬로메터에 달하는 홍석하삼림표류와 야외 식사, 숙영 레저구역이 마련돼 매년 3만여명의 관광객을 흡인하고 있으며 지난해 국경절 기간에는 매일 5000여명의 관광객들이 다녀갔다.

이 두가지 사실은 백하림업국이 생태관광으로 전환을 하고 발전을 촉진한 한 축도에 지나지 않는다.

림업 형세와 임무가 전환됨에 따라 백하림업국에서는 미래의 발전을 진지하게 사고하고 연구하였으며 대량의 조사연구, 고찰과 론증을 통하여 2011년부터 장백산공업집단의 ‘아홉개 분야, 립체 개발’ 전략포치에 따라 원시생태 관광업을 기업을 강하게 만들고 로동자들을 부유하게 하는 주요 버팀목으로 삼고 이를 돌파구로 기업의 전환발전, 다각경영을 견인하면서 ‘부유, 개방, 생태, 조화, 행복 림구 건설’에 박차를 가했다.

자원우세를 경제우세로 전환시키기 위하여 이국에서는 관할구내의 관광자원을 심층 발굴하고 전면적으로 통합하여 ‘길림성 장백산 국가삼림공원’ 을 설립했으며 관광자원에 대한 보호사업을 강화하고 일련의 대상을 건설했다. 한면으로는 대대적으로 자금을 유치하고 다른 한면으로는 기업 내부에서 ‘기다리고, 의지하고, 손을 내미는’ 사상을 버리고 ‘스스로 발전하고 강해지는’ 의식을 갖도록 사상해방 교양 활동을 벌리고 ‘치부 선줄군을 존경하고 크게 치부하는 것을 격려하는’ 분위기를 마련해 삼림을 채벌하던데로부터 삼림을 관광자원으로 하는 대전변을 꾀했다.

근년에 장백산 풍경구가 상승가도를 달리고 풍경구 건설이 날따라 활기를 띠면서 백하림업국에서는 관광 부대 산업 구축과 보조 서비스 제공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지금까지 백하림업국에서 투자 설립한 호텔들은 2000명의 손님을 접대할 수 있고 종업원 개인 혹은 집단으로 투자한 호텔, 려관도 우후죽순마냥 일떠서고 있다.

3년간의 건설과 발전을 통하여 백하림업국에서는 관광산업의 쾌속발전을 실현하였으며 생태관광, 피서레저, 식숙료식과 특산물 판매가 일체화된 산업 체계를 구축하여 기업이 전환발전, 다각경영을 실현하는 기둥산업을 육성하고 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전영화]
태그: 2000  2011  1300  10  167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