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경제 > 현시점 농작물 중기 관리 강화 요청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현시점 농작물 중기 관리 강화 요청

주 농업위원회 권장

2018년07월27일 09:51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454

일전, 주 농업위원회에 따르면 7월 들어 우리 주는 지속적인 고온과 잦은 강우로 인해 농작물 중후기 관리 임무가 무거워졌다. 주 농업위원회는 광범한 농민들에게 중기에 나타날 불리한 날씨에 적극 대응해 예방 또는 준비를 앞당겨 잘할 것을 권장했다.

밭관리를 강화하고 제때에 중경(中耕: 사이갈이) 및 배수 관개를 해야 한다. 옥수수는 초기에 가뭄으로 인해 생장이 지체됐는데 현재 기계작업을 할 수 없는 지대에 신속히 쟁기로 이랑 사이를 옅게 갈고 조건이 구비된 지역에서는 구체적 상황에 맞게  심층정지작업을 전개하여 경작층의 물리 환경을 개선하고 뿌리 발육을 촉진하여  항도복(抗倒伏) 능력을 제고해야 한다. 콩은 처음 꽃이 필 때 제때에 밭갈이를 해야 하는데 깊이를 10센치메터로 하고 첫번째 복엽 마디가 나오기 전에 가토해야 한다. 벼는 수잉기여서 심수관개와 천수관개를 번갈아하는 사이관개법으로 뿌리를 키우고 잎을 보호함으로써 이삭이 크고 낟알이 많고 포만하게 해야 한다.

제때에 보충비료를 주어 농작물의 생장을 합리적으로 촉진, 통제해야 한다. 가지런하지 못하게 자라는 옥수수 밭은 생장이 뒤처진 옥수수 모에 인공으로 비료를 보충함과 아울러 식물생장 조절제를 뿌려 식물체의 회복성 생장을 촉진해야 한다. 옥수수는 비닐피복 전에 이랑 옆에 심층 시비를 해야 한다. 거름을 주는 깊이는 8~10센치메터여야 하며 신속히 흙을 덮어야 한다. 새싹이 잘 돋지 않거나 비료를 받지 않는 콩밭에는 무당 뇨소를 5~6킬로그람 추가하거나 1킬로그람 뇨소와 0.1킬로그람 린산염(磷酸二氢钾)에 50킬로그람의 물을 섞어 잎에 뿌려야 한다. 도장도복(徒长倒伏) 추세를 발견하면 무당 3~5그람 2.3.5 트리아이오도벤조익산(三碘苯甲酸)과 알콜을 충분히 용해시킨후 35~48킬로그람의 물을 섞어 잎에 뿌려 가지를 튼튼히 하고 식물의 자람새를 통제해 도복을 방지해야 한다. 벼수잉기는 산량을 증가할 수 있는 관건적 시기이므로 제때에 질소비료를 보충해야 한다.

관개수로를 소통시켜 장마로 불어난 물이 제때에 빠져나가게 하여 재해 손실을 줄여야 한다. 강우상황을 밀접히 주시하고 지세가 낮고 논밭에 물이 쉽게 고이는 지대에는 미리 물도랑을 파고 배수 여건을 마련하며 도랑을 깨끗이 정리, 준설하여 장마 후기의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 피해를 방지하고 옥수수 도복 발생 가능성을 줄여야 한다. 한편 병충해 감측 사업을 잘하고 예방 통제 사업을 잘해야 한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10  徒长  磷酸二氢钾  抗倒伏  35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