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경제 > 전 성 작물대 환전 현장회의 개최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전 성 작물대 환전 현장회의 개최

우리 주 경험 소개

2018년08월03일 13:41
출처: 연변일보   조회수:276

7월 31일, 전 성 작물대 환전(还田) 보호성 경작기술 현장 강습회가 우리 주에서 열렸다.

성 농업위원회에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옥수수나 벼를 수확한 뒤 짚을 논밭에 남겨두어 썩어서 거름이 되게 하는 환전기술을 보급하기 위한 데 초점을 두었다.

성내 시 (주) 농업위원회 분관 주임, 현, 시(구) 농기계국 국장 및 관련 업무 책임자 총 80여명이 화룡시 룡성진 흥서촌의 량곡재배전문호 형희전의 옥수수밭에 모여 옥수수의 자람새를 살펴보고 작물대 환전 보호성 경작기술이 우리 성 동부 산지에서 실제 응용된 상황과 효과를 분석했다.

형희전의 소개에 따르면 그는 련속 4년간 작물대 환전 보호성 경작기술을 응용하여 총 30여헥타르에 달하는 옥수수를 재배하고 있는데 헥타르당 수확고가 1만 1000킬로그람 이상 달했다. 그의 밭은 우리 성 동부 산지의 지세가 높고 한랭한 기후에 속하며 작물대의 환전으로 습도를 보장해 농작물의 생장을 촉진했다. 또 비탈밭에서 옥수수를 재배해 수확한 후 작물대를 그대로 두고 분쇄하지 않음으로써 이듬해 밭을 갈 때 한곳에 두텁게 쌓이지 않았고 파종 후 새싹을 보호했으며 그루터기가 그대로 있어 수토류실도 방지할 수 있었다. 재배방식에서 그는 균일하게 이랑을 짓고 농기계의 곡식대 분쇄장치를 해체하여 최대한 기름을 절약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80  还田  30  1000  31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