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열공급 갓 시작하자마자 이런 사기를 치다니!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열공급 갓 시작하자마자 이런 사기를 치다니!

2018년10월15일 16:15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app   조회수:606

요즘 우리 주에서 륙속 열공급을 시작 단계에 들어섰는데 규정에 따르면 사용호들은 열공급을 하기 전에 비용을 납부해야 한다.

연길시민 왕녀사는 “얼마전 갓 열공급 비용을 납부했는데 며칠후 열공급 계좌에 돈이 부족하니 즉시 비용을 납부하라는 전화를 받았다”고 연길시집중열공급유한책임회사에 반영했다.

왕녀사는 “0433으로 시작되는 고정전화번호로 전화가 걸려왔다. 상대방은 컴퓨터 음성메세지로 ‘열공급회사입니다. 당신의 집 열공급 계좌에 돈이 부족합니다’ 라는 말만 두번 남기고 구체적으로 어떻게 돈을 납부해야 하는 지에 대해서는 말을 하지 않았다. 당시 인터넷으로 열공급 비용을 납부했던 터라 혹시라도 잘못 납부된 것은 아닌지 혼란스러웠다”고 했다.

연길시집중열공급유한책임회사의 사업일군은 왕녀사의 열공급 계좌를 확인한 후 이미 정상적으로 열공급 비용이 납부됐으며 돈이 부족한 상황은 존재하지 않는다고 했다. 사업일군에 따르면 왕녀사가 받은 전화번호는 연길시집중열공급유한책임회사에 속하지 않는다고 했다. 사업일군이 왕녀사게 제공한 번호에 다시 전화를 걸었을 때 이 번호는 없는 번호로 나타났다.

연길시집중열공급유한책임회사 규률검사감찰실 주임 왕립군은 “열공급 비용을 납부하려면 열공급기업 영업대청이나 해당 은행을 찾아 납부할 수 있고 핸드폰 위챗 혹은 지불보를 통해 납부할 수도 있다. 열공급기업에서는 전화를 하는 방식으로 비용을 납부하라고 재촉하지 않는다. 연길시집중열공급유한책임회사에서 열공급비용을 납부하라고 재촉하는 방식은 사업일군이 직접 주민호를 찾아 통지서를 붙이는 것”이라고 소개했다.

광범한 시민들이 상술한 류형의 전화를 받고 음성메시지 형식으로 열공급비용을 납부하라고 한다면 절대 믿지 말아야 한다. 만약 의심이 든다면 연길시집중열공급유한책임회사 2360720에 전화해 문의할 수 있다.

출처: 연변교통문예방송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pcl]
태그: 0433  2360720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