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연길서역 부근에서 사고 당한 할머니, 요즘 상황이 기막히게 됐습니다!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연길서역 부근에서 사고 당한 할머니, 요즘 상황이 기막히게 됐습니다!

2018년10월17일 16:20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 APP   조회수:1045

한달전 연길서역 부근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할머니를 기억하십니까? 지금 이 할머니의 상황이 정말 안타깝게 되였다고 합니다.

9월 9일, 연길서역 부근 도로에서 한 할머니가 교통사고로 허벅지를 다쳐 도로바닥에 주저앉아 고통을 호소하는 동영상이 위쳇 모멘트에서 돌았습니다.

이튿날인 9월 10일, 당시 사실 확인차 연변라지오텔레비죤방송국 뉴미디어중심 기자는 연변병원을 찾아 할머니의 상황을 료해하고나서 할머니가 비록 사고위험에서 벗어났지만 중증의학과(ICU)에서 치료받고 있다는 기사를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로인이 도움을 요청하고 있다는 일을 료해하고  10월 11일, 연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로인을 찾았습니다.

연변병원 골과병동에서 기자는 72세의 최금자로인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그동안 로인은 교통사고로 인한 상처로 크고 작은 수술을 여러 번 받아 극심한 고통에 시달려왔다고 합니다. 사고 당시 상황에 대해 로인은 “당시 한쪽 다리가 차바퀴에 깔리우면서 심하게 다쳤습니다. 붕대로 감았는데 지금도 많이 아픕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런데 현재 로인은 몸의 아픔보다도 더 고통스럽고 곤혹스러운일에 시달리고 있었습니다. 바로 치료비용때문이라고 합니다. 현재 로인을 간호하고 있는 간호인 왕월영에 따르면  “최할머니의 바깥로인은 십여년전에 돌아가고 혼자 살고 있습니다. 친자식도 없습니다. 교통사고후 배상을 받지 못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지금 병원에 10여만원 빚진 상황입니다. 저도 간호비용을 받지 못했습니다. 로인의 사정이 너무 딱해서 누구라도 이 할머니를 도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로인의 안타까운 상황을 전했습니다.

연변병원 관절외과 부주임 리성복의 소개에 따르면 “당시, 로인의 오른쪽 대퇴골근위부 및 골반이 골절상을 입었고 왼쪽 다리 피부 표면이 대면적으로 떨어져나간데다 대량의 출혈로 인해 출혈성 쇼크까지 오면서 상대적으로 위중한 상황이였습니다. 지금 이미 수술을 5, 6번 진행했습니다. 타박상이기에 여러번 수술을 해야 했습니다. 그리고 지체기능을 회복하려면 앞으로 수술을 3-5번 더 해야 하고 1-2개월 치료해야 합니다.”

알아본데 따르면 최금자로인은 연길시 소영진 민흥촌에 살고 있는 독거로인이고 평소에는 최저생활보조금으로 생계를 유지해왔다고 합니다. 사고 직후 친척들이 돈 3만 원을 모았지만 엄청난 의료비와 후속 치료비를 지불하기에는 턱없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할머니의 치료비를 누가 부담해야 할가? 기자의 료해에 의하면 연길시공안국 교통경찰대대의 교통사고인정서는 다음과 같이 인정했다고 합니다.

부씨는 중형 트럭을 몰고 공원로 연변주 교통국 앞에서 서-동 방향으로 후진하다가 이 곳에 서있던 행인 최금자를 들이받고 깔고 지나면서 최금자가 부상을 입는 도로교통사고를 냈다. 관련 법률 법규에 따라 부씨는 사고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진다.

기자는 사고 운전자 부씨에게 여러 차례 전화를 걸었지만 련락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사고 차량의 차주에게 전화를 걸어 보니, 차주 장녀사는 사고 발생후 9800원을 모아 로인에게 보냈고 이런 사고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하면서 고용된 운전자가 운전한 차지만 법적으로 판정되면 적극적으로 보상하겠다고 표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차량은 보험에 들었기 때문에 운전자에게도 보험처리하도록 알렸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사고가 발생한 지 한달 푼히 지났고 사고 운전자 부씨가 치료비를 보상해주지 않은 상황에서 최금자할머니는 하루하루 애만 태우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사회 각계의 사람들의 도움으로 최금자 로인은 법률지원 인원을 찾았는데 전문가의 도움으로 하루빨리 이번 일을 잘 해결할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고 합니다.


기자 리영 전영화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10  11  9800  ICU  72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