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문화교육 > "소년보야 놀자!" 도전 퀴즈왕 최후 일인 공원 김민재친구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소년보야 놀자!" 도전 퀴즈왕 최후 일인 공원 김민재친구

2018년10월28일 10:38
출처: 중국조선족소년보사   조회수:961

"소년보야 놀자!"

도전 퀴즈왕 최후 일인

연길시 공원소학교 김민재친구



연변 주내 학생들만 참가했었던 "소년보야 놀자!" 도전 퀴즈왕은 올해부터 전국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는 활동으로 승격하였습니다. 완연한 늦가을의 추위로 쌀쌀함을 한껏 뽐냈던 날씨였지만 현장에는 참가자들과 가족 그리고 응원하러 달려온 선생님들로 가득했습니다. 흑룡강성목단강시조선족소학교, 흑룡강성녕안시조선족소학교, 료녕성혼남구조선족학교, 료녕성 길림성 록원구조선족소학교, ...등 어제부터 기차길에 오른 참가자들도 있었습니다.

마지막 문제를 출제하고 있는 연변조선언어문화진흥회 김정일회장

10월 27일, 중국조선족소년보사와 연변조선어문화진흥회의 주최,  연변라디오텔레비죤방송국 뉴미디어중심,연변텔레비죤방송국 소년아동프로 제작부, 연변대학사범분원 협력으로   "소년보야 놀자!" 도전 퀴즈왕 경연이 치렬하게 펼쳐졌습니다.

연변주내를 포함한 동북3성 23개 조선족학교에서 선출된 각 학교 대표 100명이 알찬 꿈을 안고 이번 도전퀴즈왕 경연에 참가하였습니다.

"도전 퀴즈왕" 50개  문제는 지난 2017년 11월 1일부터 2018년 10월 20일까지 중국조선족소년보 지면에 나갔던 내용 일부에서 출제하였습니다. 두근두근 긴장감을 감추지 못했던 도전자들은 긴장한 탓으로 평소 알고 있었던 문제에서도 탈락하는 아쉬움을 남기기도 하였습니다.

"중국조선족소년보"에 대한 소개중 틀린 것은 어느 것일가요?, "아래 헛갈리기 쉬운 부사들중에서 맞게 쓴 것은 어느 것일가요?, "연변의 명물 사과배는 배와 이 과일을 접목한 것입니다. 이 과일은 무엇일가요?", "이 단어가 나오기 전에는 성씨가 많지 않았고 그 성씨는 왕족이나 귀족과 같은 지배계급에서만 사용되였습니다. 이 단어는 무엇일가요?", 게시와 계시는 '무엇을 보여주는 것'이라는 공통뜻이 있습니다. 하지만 각자 개별 뜻도 갖고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에게 알릴 목적으로 내여붙이거나 걸어놓는 방법으로 보여주는 것은 어느 것일가요?

첫 패자후활전 대장으로 출격한 친구들은 불타는 승부욕으로 투혼을 보였습니다.


친구들의 "구명은인"으로 출격한 중국조선족소년보사 5명의 "투사"선생님들은 며칠전부터 줄뛰기를 련습하면서 더 많은 아이들을 구하기 위하여 투혼을 벌렸습니다. 대장으로 나섰던 황표선생님은 "적어서 30명의 아이들을 구하겠습니다!"라는 공약을 하셨지만 실패하면서 21명의 패자들만 부활하였습니다.

중국조선족소년보사 리수옥사장은 활동마감 후 소감에서  "도전은 가장 소중한 경험입니다. 학교를 대표하여 오늘 도전퀴즈왕에 참여한 백명의 친구들은 모두 평소 독서에서 최선을 다한 최고의 친구들입니다."라고 극찬하면서 다시 한번 조선언어문화진흥회의 지지에 깊은 고마움을 전하였습니다.












"2018년 전국소년아동들에게 추천한 100가지 간행물에 입선"된 중국조선족소년보는 소선대원들의 대보입니다. 중국조선족소년보는 교정뉴스, 작문, 취미공부, 넥타이의 하루, 스포츠와 예술, 내 고향 자랑, 자연과학 등 풍부한 지식을 포함한, 친구들의 성장에 필요한 정신적종합비타민입니다. 또 올해부터는 중국조선족소년보사 꼬마인턴사원을 선정하여서 꼬마기자, 아나운서, 만화작가 등 분야에서의 활약을 펼칠 수 있는 활무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뉴미디어시대에 발맞추어서 중국조선족소년보에서는 위챗, APP, 홈페이지 등 폭 넓은 활무대를 제공하여 학생들 뿐만아니라 학부모들의 이야기도 다루고 있습니다.


최후의 2인으로 남았던 길림성 왕청현제2소학교 최민영친구는 최후의 일인에게 덕담을 보내주기도 하였습니다.  도전왕중왕 문제로는 "몇살부터 몇살까지의 친구들이 중국소년선봉대에 가입할 수 있을가요?"였습니다.

최후의 일인까지 등극한 길림성 연길시 공원소학교 5학년 1반 김민재 친구는 평소 독서를 즐기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학업에 열중하면서 중국조선족소년보를 받게 되면 구석구석 탐독하면서 알찬 정보를 많이 습득하였다고 합니다.





현장을 찾은 학부모님들의 열정과 지지는 도전자들의 열기 그 이상이였습니다. 도전자들은 긴장속에서 즐기는 모습을 보였고 부모님들은 시종일관 손에 땀을 쥐고 응원하는 모습이였습니다. 재미로 차넘쳤던 응원말들에는 부모님들의 깊은 사랑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현장을 함께 찾은 할머니의 따뜻한 사랑과 응원, 지지도 늦가을의 추위를 녹였습니다.







긴장함을 풀기 위하여 장기자랑과 응원메세지가 담긴 시랑송 표현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스릴있는 도전으로 소중한 경험을 쌓은 친구들은 중국조선족소년보를 비롯한 유익한 독서를 열심히 하겠다고 다짐하면서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글 김성화 기자, 촬영 황표 기자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zdr]
태그: 소년보  퀴즈왕  공원  연길시  중국조선족소년보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