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연길 택시운전수 승객 욕설" 현장에 있던 집법일군, 결국 처벌!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연길 택시운전수 승객 욕설" 현장에 있던 집법일군, 결국 처벌!

2018년11월30일 17:16
출처: 연변라지오TV넷 연변뉴스 APP   조회수:1469

집법일군 코앞에서 승객을 욕설했던 연길시 택시운전수가 오늘(30일) 처벌받은데 이어 현장에서 집법권을 행사하지 않고 승객더러 운수관리소에 전화를 걸라고 했던 집법일군도 결국 처벌을 받은것으로 알려졌다.

사건회고:

11월 25일 오전 9시경, 훈춘 시민 류선생은 고속철을 타고 연길에 왔는데 서역에서 택시를 탈때 기타 승객을 강제로 합승시키려는 택시운전수의 무리한 요구에 맞닥뜨리게 되였다. 류선생이 거절하고 해당 택시에서 내려 다른 택시에 올랐을때 앞서 올랐던 택시운전수는 류선생에게 험악한 욕설을 퍼부었다. 현장에 집법일군이 있는 상황에서 류선생은 현장에서 제보를 하며 처리해줄것을 요구했으나 집법일군은 "전화를 해서 제보하라"고 말했다. 이에 류선생은 "집법일군이 사건경과를 모두 지켜보았고 현장에서 증거를 수집할수 있는데 무엇때문에 전화를 걸어 신고해야 하는지?"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리고 11월 26일, 류선생은 연길시 교통운수관리소에 와서 해당 사건을 제보하였고 사건정황과 현장 동영상을 연변정보넷 백성열선에 올려 집법부문에 반영하였다.

처리결과: 택시운전수 엄벌받아

오늘 기자가 연길시 교통운수관리소에서 료해한데 의하면 운수관리소 집법일군은 이미 해당 사건에 대해 조사처리를 진행했으며 행정처벌결정서를 하달했다고 하였다.

행정처벌결정서의 내용은 다음과 같다. 11월 25일 9시 25분경, 택시운전수 리춘룡은 차량번호판이 HT0138인 택시를 운전하고 연길시 고속철역 택시대기구역에서 승객을 태울 때 탑승자의 허가를 거치지 않고 기타 승객을 태웠다. 해당 위법사실은 조사기록이 있고 영상자료를 증거로 한다.

택시운전수 리춘룡은  <<길림성도시공공려객운수관리조례>> 제47조 5번째 조항의 규정을 위반했다.  <<길림성도시공공려객운수관리조례>> 제66조 첫번째 부분 첫번째 조항과 4번째 조항의 규정에 따라 이 택시운전수에 <<중화인민공화국 도로운수종사인원자격증>>을 취소하는 행정처벌을 안기기로 결정했다.

처벌결정에 불복할 경우 60일내에 연길시 교통운수관리국에 와서 행정재심을 신청할수 있으며 6개월내에 법에 따라 인민법원에 행정소송을 제기할수 있다. 하지만 본 결정은 집행중지를 하지 않는다.다만 법률적으로 다른 규정이 있을 경우에는 제외한다. 기한이 지나기전에 행정재심을 신청하지 않거나 행정소송을 제기하지 않을 경우에는 본 기관에서는 법에 따라 인민법원에 강제집행 혹은 해당 규정에 따라 강제집행하도록 신청하게 된다.

료해에 의하면 해당 택시운전수는 사회공공질서교란혐의로 공안기관에 의해 8일 행정구류처벌을 받았다고 하였다.

3명 집법일군 처벌 받아

류선생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연길시 교통운수관리소의 집법일군 3명이 현장에서 사건을 목격했고 류선생이 인차 제보하여 현장 처리를 요구했지만 집법일군들은 전화를 걸어 제보해라고 권유하면서 현장에서 이 일을 접수하지 않았다.

적지않은 군중들은 집법일군이 현장에 없을 경우에는 증거문제와 관련되기 때문에 전화로 제보를 해야 되지만 사건이 명백한 정황에서도 여전히 승객에게 전화제보를 하도록 권유하는 이러한 집법방식에 의문을 제기했다.

이에 30일 연길시 교통운수관리소 해당 책임자는 당직 인원에 대해 “당일 부당하게 처사한 당직일군에게 경고처벌을 내리고 그달의 상금을 주지 않는다”는 처리 결정을 내렸다.

몇몇 택시운전수 택시업 종사자격증 취소 당해

연길시 교통운수관리소 해당 책임자의 소개에 따르면 최근 연길시 교통운수관리소에서는 택시운전수가 손님을 거절하거나 , 고액의 택시료금을 요구하는 등 행위에 대한 단속행동을 전개했다. 그중 차량 번호판이 길HT1770 인 택시운전수가 규정에 따라 료금미터기를 사용하지 않아 처벌을 받고 차량 번호판이 길HT2001 택시운전수는 고액의 택시료금을 받아 택시업 종사자격증을 취소하고 해당 택시 경영자에게는 2000원의 벌금 처벌을 내렸다. 또한 손님을 거부한 차량번호판이 길HT0670  택시운전수에게는 택시업 종사자격증 취소 처벌을 내렸다.

광범한 시민들이 평소 택시로 출행할 때 길을 에돌아 가거나 병객, 고액의 택시료금을 요구한다거나 하는 등 행위를 발견할 경우 제때에 110 혹은 12328에 전화를 걸어 제보하기 바란다. 이 두개 플랫폼은 24시간 내내 시민들의 제보를 접수한다. 또한  문자, 영상, 사진 등 형식으로 연변정보넷 백성열선 플랫폼(연변발표)에 제보를 하면 운수관리소에 보내 사건을 처리하도록 하고 처리 결과에 대해서도 계속 주목할 것이다.

(채원 청현)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민연]
태그: 11  25  30  2000  110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