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국내 > 집안망신! 한류스타를 쫓기 위해 중국팬이 비행기에서 저지른 추태...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집안망신! 한류스타를 쫓기 위해 중국팬이 비행기에서 저지른 추태...

2018년12월21일 11:28
출처: :중앙인민방송국   조회수:1080

최근 한국매체《코리아타임스》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팬 4명이 스타를 쫓기 위해서 같은 항공편 탑승권을 구매하여 아이돌과 만난후 즉시 비행기에서 내려서 환불을 요구했다. 이 기상천외한 행각때문에 동승한 300여명 승객들은 부득불 전부 비행기에 내려서 안전검사를 다시 받아야 했으며 해당 항공편도 긴 시간동안 연착이 발생하였다.

극성팬이 비행기에 올라 아이돌을 만난후 바로 내려 환불한 까닭에 모든 승객은 안전검사를 다시 해야 했으며 항공편도 긴시간동안 연착되였다.

△한국매체의 보도 캡쳐화면

지난 금요일(14일) 이 아이돌그룹 멤버가 향항에서 아세아음악제에 참가한후 서울로 돌아가는 특정 항공편에 탑승하게 된다는 소식을 입수한 네명의 중국팬은 아이돌과 가까이에서 만나기 위하여 일등석 항공권 2장, 비즈니스석 항공권 1장과 일반석 항공권 1장을 구입하였다. 비행기에 탑승할때 그들은 문구가 적힌 피켓까지 준비하였다.

아이돌그룹 멤버가 비행기에 탑승한후 이 네사람은 승무원의 제지를 무릅쓰고 아이돌의 좌석을 에워쌌다. 비행기 리륙시간이 다가오자 그들은 갑자기 비행기에서 내릴것을 요구하였으며 동시에 항공권 환불을 요구했다.

항공규정에 따르면 비행기에서 한명이라도 리륙직전에 내리면 안전을 위해 탑승객들은 모두 비행기에서 내려 검색대를 통과해야 한다고 보도는 전했다. 승무원이 거듭 주의를 주었지만 이 네명은 여전히 비행기에서 내리겠다고 고집하였으며 이때문에 비행기에 동승한 탑승객 300여명은 부득불 전부 비행기에 내려 안전검사를 재차 받아야 했다. 이때문에 비행기는 1시간 넘게 지연되였다.

보도에 따르면 네사람은 모두 전액환불을 받았다. 그들은 모두 20대였으며 그중 중 3명은 내지사람이고 한명은 향항사람이였다.

“팬들의 비행장소동”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사실 “팬들의 마중때문에 항공기 지연”, “팬들의 비행장소동”에 관련된 뉴스는 심심찮게 나타나군 한다.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2017년 수도공항T3 터미널의 극성팬과 관련된 사건기록은 20여건이나 달하며 팬의 규모도 번마다 50명이상에 달한다. 올 들어 기록된 사건도 이미 7건에 달한다.

지난 5월 상해 홍교공항의 한 탑승구 앞에는 인파가 표검사를 하지않고 무리지어 돌진하는 소동이 발생하였다. 20여명의 팬들이 모 아이돌그룹을 쫓아다니기 위하여 자체적으로 표를 구입하고 무작정 따라다녔기때문이다. 이 돌발사건때문에 해당 항공편은 2시간동안 지연되였다.

그리고 비행기가 리륙하자 일반석의 다수 팬들은 일등석으로 우르르 몰려갔다. 비행기 착륙시에도 그들은 권고를 무시하고 비행기 출입구를 가로막아 비행기의 질서를 크게 어지럽혔다.

민항, 팬들의 공항마중에 대한 관리를 강화, 질서 교란자에 대해 탑승제한

지난 7월 중국민용항공국에서는《팬들의 공항마중과 비행기수행에 대한 관리통지》를 통해 내부근무자의 관리를 강화하여 려행객의 일정 정보 류출을 막고 비행장질서 유지를 강화하며 팬들이 기내질서를 교란하는 행위를 두절하기로 하였다.

△민항국에서 발표한《팬들의 공항마중과 비행기수행에 대한 관리통지》

어떻게 리기적으로 스타를 따를가?

스타를 따르는데 꼭 시간과 돈을 쏟아야 하는가? 많은 팬들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그들은 아이돌을 위해 정력을 쏟는 동시에 얻는것도 많다고 말한다. 례를 들어 왕개(王凯)와 양양(杨洋)의 팬인 항주 문란중학교의 팽락이(彭乐怡)는 올해 항주에서 치러진 고중입학시험에서 589점(600점 만점)의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그는 무슨 일이든 열심히 하는 왕개와 양양의 자세가 자기에게도 큰 본보기가 되였다고 말했다.

왕준개(王俊凯)의 한 “공부왕팬”은 올해 대학입시에서 652점의 최고성적을 거두었다. 그녀는 왕준개가 자신에게 더욱 우수해지도록 큰 동기부여가 되였다고 말했다.

앞서 절강대학 제2부속병원 안과의 호강화는 자신이 발표한SCI론문을 빌어 림준걸(林俊杰)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했다. 그녀는 지난 10년동안 림준걸의 노래가 자신의 정신적 지주가 되였다고 말했다.

△호강화의 미니블로그 게시물 캡쳐

스타를 따르는데 대하여 호강화는 “맹목적으로 스타를 따라서는 안되며 스타가 발휘하는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들여 진보의 원동력으로 삼으면 팬도 더욱 크게 성장할수 있으며 더욱 훌륭한 사람이 될수 있다.”라고 말한다.

어떻게 스타를 따를것인가? 중앙텔레비젼 방송국의 유명한 사회자인 사패녕(撒贝宁)은 프로그램에서 이런 말을 한적이 있다.

“스타를 따르는것은 사실 자신을 따르는 것이다. 당신은 사실 리상속 자신의 모습을 그려본것에 지나지 않는다. 당신이 이리저리 쫓아다닌것은 결국 자신의 그림자다.”

때문에 날마다 “사랑의 봉헌”을 하느니 차라리 방법을 바꾸어서 공동으로 성장하는것이 어떨가?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20  300  10  14  2017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