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 > 습근평 국가주석 2019년 신년사 발표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습근평 국가주석 2019년 신년사 발표

2018년12월31일 21:04
출처: 중국조선어방송넷   조회수:805


동지들, 벗들, 신사 숙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세월은 머물지 않고 시간은 빨리도 흘러갑니다.”

곧 2019년 새해가 되는 이때 북경에서 여러분께 새해의 아름다운 축복을 전합니다!



우리는 2018년을 충실하게 확고하게 걸어왔습니다. 2018년 한 해 우리는 여러 가지 위험부담과 도전을 이겨내고 경제의 질 높은 발전을 추진했습니다. 신구 원동력의 전환을 다그쳤고 경제의 합리한 구간 운행을 유지했습니다. 푸른 하늘, 맑은 물, 깨끗한 토양 보위전을 순조롭게 추진했고 제반 민생 사업을 다그쳐 발전시켜 인민의 생활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아갔습니다. 북경 천진 하북 협동 발전, 장강 경제대 발전, 광동 향항 오문 광역도시권 건설 등 국가 전략을 안정적으로 실시했습니다. 각 지를 시찰하면서 저는 락관적인 모습을 보았습니다. 장강 량안이 완연한 초록빛을 이루었고 삼강평원의 만무대지는 벼파도로 넘실댔습니다. 심수 앞바다는 생기가 넘쳤고 상해 장강지대는 활력을 발산하였으며 우뚝 솟은 향항 주해 오문 대교는 세 지역을 하나로 이어주었습니다...... 이런 성과들은 전국 여러 민족 인민이 두 팔걷고 열심히 일해 이루어낸 것이며 새 시대 분투자들이 쏟은 땀동이로 바꿔온 것입니다.

2018년 한 해 중국제조와 중국창조, 중국건설이 공동 추진되여 중국의 모습을 크게 변화시켰습니다. 상아 4호 탐측기가 성공적으로 발사됐고 두번째 항공모함이 시운항을 진행했으며 국산 대형 수륙 량용 비행기가 첫 수상비행에 성공했고 북두칠성 위성항법시스템이 세계 네트워킹을 향해 힘찬 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이 자리에서 저는 프로젝트에 참여한 모든 과학자들과 공정사, “대국 장인”, 건설자와 참여자들에게 경의를 드립니다!

2018년 한 해 빈곤해탈 공략사업에서도 좋은 소식이 많이 전해졌습니다. 전국적으로 125개 빈곤현이 검수를 거쳐 빈곤에서 해탈됐고 천만 농촌 빈곤인구가 가난에서 벗어났습니다. 17가지 항암제 가격이 인하되고 의료보험 지급 목록에 추가되면서 질병으로 인해 생활난이 초래되는 문제가 더 한층 해결을 보았습니다. 빈곤해탈 일선에서 분투하는 동지들을 항상 마음에 두고 있습니다.  280여만 농촌 주재 간부와 제1서기들이 맡은 바 사업에 몰두해 많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꼭 건강을 잘 챙기기 바랍니다.

저는 빈곤 군중들을 늘 마음에 두고 있습니다. 사천 량산 삼하촌을 찾아 이족 촌민 지호예취와 제레어암므 두 가정을 방문했었습니다. 산동성 제남시 삼간계촌에서 조순리 일가와 함께 한자리에 앉아 일상사를 나누어보았습니다. 료녕성 무순시 동화원 지역사회를 찾았을 때 진옥방의 가정에서 위험주택 이전 사업배치 상황을 료해했습니다. 광동 청원 련장촌에서 빈곤가구 륙역화와 빈곤해탈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그들의 진정성 있고 소박한 모습이 지금까지도 생생합니다. 새해를 맞아 생활 수준이 날로 향상되고 날로 번창하길 축원합니다.

올 한해 우리는 개혁개방 40주년을 성대히 경축하였고 당과 국가기구에 대한 체계적이고 전반적이며 재구성적인 개혁을 진행하였으며 100여가지 중대 개혁조치들을 내왔고 제1회 중국 국제수입박람회를 개최하였으며 해남 자유무역시험구 건설을 가동하였습니다.

세계는 개혁개방에 속도를 가해가는 중국을 보게 되였고 개혁개방을 끝까지 진행하려는 중국의 결심을 볼수 있었습니다.

우리는 개혁의 발걸음을 절대 멈추지 않을것이고 개방의 문을 날로 더 활짝 열어나갈 것입니다.

주목할 것은, 대학입시 회복후 입학한 첫 진의 대학생 다수가 올해 정년퇴직했고 많은 “2000년대 출생” 학생들이 대학에 입학했습니다.

1억을 넘는 비호적 인구가 도시에 발을 붙이고 있고 천3백만명이 도시에서 일자리를 찾았으며 위험주택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580만채 새 주택이 건설되면서 새 시민들은 자신만의 안식처가 있게 되였습니다.

많은 향항 오문 대만 주민들이 거주증을 가졌고 향항이 전국 초고속 철도망에 들었습니다. 류동하고 있는 중국은 번영발전의 활력으로 차넘치고 있습니다. 우리는 모두 꿈을 쫓아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지금 이 시각 많은 빛나는 이름들이 떠오릅니다. 올해 우주에 “남인동성”이 추가되고, 림준덕, 장초 동지가 전군 영웅모범으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32년간 조국의 섬을 굳건히 지킨 왕계재 동지, 시험 플랫폼을 보호하기 위해 선뜻이 목숨을 받친 황군, 송월재, 강개빈 동지 그리고 나라와 인민을 위해 목숨을 바친 모든 영웅들의 이름을 불러봅니다. 이들은 새시대 가장 사랑스러운 사람들이고 우리가 영원히 기리며 따라배워야 할 본보기들입니다.

올해 많은 옛 친구들과 새 벗들이 중국을 찾았습니다. 우리는 박오 아시아론단 년차회의, 상해협력기구 청도 정상회의, 중국아프리카 협력론단 북경 정상회의 등 홈장 외교활동을 펼쳐 중국의 주장을 세계에 알리고 중국의 목소리를 세계에 전했습니다.

저와 동료들은 5대주를 방문해 중요한 외교활동에 참가하였고 각국 지도자와 널리 교류하면서 친선을 다지고 신뢰를 돈독히 했으며 우리의 모멘트를 부단히 넓혔습니다.

2019년, 우리는 중화인민공화국 70주년 생일을 맞이하게 됩니다. 우리가 걸어온 70년은 갖은 곤난과 장애, 비바람으로 점철되였습니다. 인민은 공화국의 탄탄한 기반이고 인민은 우리가 집권하는 최대 저력입니다. 70년 세월을 겪어오면서 중국인민은 자력갱생, 간고분투로 세계가 괄목할만한 중국의 기적을 창조했습니다. 새 려정에 먹구름이 드리우고 비바람이 몰아쳐도 우리는 반드시 인민들에 의지해 자력갱생, 간고분투를 견지하면서 드팀없는 신심, 분초를 아끼며 힘차게 전진하는 드높은 기세, 끈질긴 의력으로 한걸음 또 한걸음 착실히 전례없는 위업을 밀고 나가야 합니다.

2019년에는 기회와 도전이 교차해 있습니다. 역시 여러분들의 합력과 분투가 필요합니다. 세금 삭감, 비용 인하 정책이 확고히 관철되여 기업의 부담을 줄이고 경쟁력을 키워주어야 합니다. 진정 인재를 존중하고 그들의 혁신 창조력과 활력을 충분히 발휘시켜야 합니다. 기층간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과감히 책임을 다하고 성과가 있는 간부들이 힘을 얻고 희망을 볼수 있게 해야 합니다. 농촌 천여만명 빈곤인구의 빈곤해탈 과업을 예기대로 완수하려면 목표에 모를 밖고 관련 업무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퇴역군인들을 관심하고 배려해야 합니다. 그들은 보가위국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때쯤, 택배기사, 환경미화원, 택시기사들을 비롯해 수많은 로동자들이 각자 일터를 지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들과 같은 아름다운 생활의 창조자, 수호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해야 합니다. 여러분, 수고 많습니다.

세계를 둘러보면 우리는 백년간 있어본적 없는 대변혁에 직면해있습니다. 국제 풍운이 어떻게 변화하든 국가주권과 안전을 수호하는 중국의 신심과 결심은 추호의 흔들림이 없을 것이고, 세계 평화를 수호하고 공동 발전을 추진하려는 중국의 진정성과 선의는 변함이 없습니다. 우리는 “일대일로” 공동 건설을 적극 추진하고 인류운명공동체를 계속 추진하여 보다 더 번영하고 아름다운 세계를 가꿔가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경주할 것입니다.

새해의 종소리가 곧 들려올것입니다. 우리 함께 포만된 신심과 벅찬 기대로 다가오는 2019년을 맞이합시다.

중국을 축복합니다! 세계를 축복합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본 작품에 사용된 사진 등의 내용에 저작권이 관련되여 있으면 전화해 주세요. 확인 후 인차 삭제하겠습니다. 0433—8157603.]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민연]
태그: 2019  2018  70  125  2000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