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 > 건강 > 독감 바이러스 피하는 방법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독감 바이러스 피하는 방법

2019년01월23일 15:22
출처: 길림신문 본지종합   조회수:378

환자가 기침, 재채기로 뿜은 독감 바이러스는 가구 등 표면에서 최장 16시간까지 생존할 수 있다.

미국 일간지 《워싱톤포스트》가 질긴 생명력의 독감 바이러스와 싸우는 방법을 정리했다.

독감은 세가지 방식으로 전파된다. 먼저 환자와 직접 접촉이다. 악수하거나 환자를 만지면 바이러스에 감염된다. 두번째는 간접 접촉이다. 바이러스에 오염된 문손잡이나 테이블 등을 통해 전파된다. 마지막으로 공기다. 환자의 기침이나 재채기가 분무기처럼 뿜어낸 립자를 흡입하면 옮는다.

과학자들은 한동안 독감 바이러스가 공기에 로출되면 곧바로 비활성 상태가 된다고 여겼다.

그러나 최신 연구에 따르면 환자가 뿜어낸 바이러스는 점액에 둘러싸여있기 때문에 상당한 시간 동안 감염이 가능한 상태를 유지한다. 실내 습도에 따라 한시간에서 최장 16시간이 되도록 전염력이 약해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따라서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실내에서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게 겨울철 독감 예방의 관건이다.

◆ 닦아라

사람들의 접촉이 많은 곳을 자주 닦아야 한다. 문손잡이, 테이블, 엘레베터 단추, 수도꼭지 등이다. 알콜이 주성분인 세척제로 닦으면 된다. 비누로 손을 자주 닦는 것도 직간접 접촉으로 인한 감염을 줄이는 방법이다.

◆ 기침을 가려라

기침이나 재채기가 날 때 팔이나 손으로 가리는 것보다 셔츠 자락이나 손수건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점액의 립자들이 공기중에 떠다니거나 가구 표면에 묻는 걸 방지할 수 있다.

◆ 환기

대형 건물이라면 공조 시스템을 자주 가동해 공기중 바이러스 농도를 희석해야 한다.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헤파필터(高效微粒空气过滤器)를 장착한 공기 청정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 마스크

빈틈없이 얼굴에 딱 맞는다면 독감 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마스크는 멀쩡한 사람보다 독감환자가 쓰는 것이 예방에 훨씬 효률적이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문화]
태그: 16  过滤器  微粒  高效  空气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특산품쇼핑몰

登录天池云账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