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사회 > ‘아기 동북범’ 4마리 로씨야서 포착…“극히 보기 드물어”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아기 동북범’ 4마리 로씨야서 포착…“극히 보기 드물어”

2019년01월29일 16:21
출처: 길림신문   조회수:399







극히 보기 드문 야생 시베리아 호랑이 새끼들이 카메라에 포착돼 화제가 되고 있다.

(※ 시베리아 호랑이는 또 동북범이라고도 불리운다. 아시아 동북부지역인 로씨아 시베리아이역, 중국동북지역과 조선반도에 분포되여있다.)

로씨아 극동 연해주 소재 표범의 땅 국립공원 측은 최근 공원 내 관찰 카메라에 포착된 새끼 호랑이들의 모습을 페이스북에 24일 공개했다고 29일 서울신문에서 전했다.



영상 속 새끼 호랑이들은 모두 네 마리로, 새끼들은 어미가 먹이감을 잡으러 은신처인 굴을 빠져나간 사이 언덕 위로 올라와 함께 뛰노는 모습이다.





새끼 호랑이들은 어미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리면서 지루할 땐 힘겨루기를 하고 졸릴 땐 서로의 온기를 나누며 낮잠을 자며 시간을 보낸다.

영상은 밤중에 찍힌 장면도 있는데 어미는 새끼들을 먹이고 혀로 깨끗히 핥아주며 지극 정성으로 보살핀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영상 속 새끼 호랑이들은 생후 3, 4개월 정도 됐다. 이들 호랑이는 앞으로 2, 3년 동안은 어미의 보살핌을 받게 되며, 그 후에는 각자 자기 령토를 찾아 뿔뿔이 흩어질 것이다.

공원 측 수석 연구원 디나 마추키나는 “이번 영상은 정말 귀중한 자료”라면서 “일반적으로 새끼 호랑이들은 좀 더 커서 어미를 따라나설 때 관찰 카메라에 포착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상은 호랑이의 행동 특성에 관한 여러 정보와 함께 새끼 호랑이들의 크기에 관한 중요한 자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모스크바 타임스에 따르면, 로씨아에서는 현재 진행중인 호랑이 보존 캠페인 덕분에 호랑이 개체 수가 2005년 330마리에서 2015년 562마리로 늘었다.

현재 지구 상에 남아있는 시베리아 호랑이 개체 수는 4000마리 미만으로 추정되고 있다.


연변라지오TV방송국 공식위챗( ybtv-1 / 延边广播电视台 ) / 연변뉴스 APP 다운로드

[편집:채원]
태그: 29  330  2015  2005  24 

评论一下
评论 0人参与,0条评论
还没有评论,快来抢沙发吧!
最热评论
最新评论
已有0人参与,点击查看更多精彩评论

登录天池云账号